[세계반제동시투쟁성명]
광주민중항쟁정신 계승하여 내란무리 청산하고 침략책동 분쇄하자!
미국과 <한국>의 대조선침략연습이 다영역에서 극렬하게 감행되고 있다. 4월15일 전략폭격기 B-1B를 동원해 공중연습을 전개한 뒤 17일부터 이번달 2일까지 합동공중연습 <프리덤플래그>를 실시했다. 1일 이른바 <우주위협>에 대한 동맹대응강화를 내세운 군사연습으로 우주전을 준비했으며, 8일부터 11일까지 미해군 이지스구축함 <로렌스>함을 동원한 합동해상연습을 전개했다. 한편 지난달 21일부터 25일까지 미핵전력과 주<한>미군·<한국>군의 재래식전력을 통합하는 <아이언메이스25-1>핵전쟁연습을 감행했다. 현재 동아시아전위기도 심각하다. 4월중순 B-1B가 일본 미사와공군기지에 순환배치되면서 조선·중국·러시아를 도발했다. 이에 대응해 러시아는 쿠릴열도에서 실사격을 포함한 군사훈련을 실시했고 중국은 일본 오키나와방면으로 <산둥>항공모함을 전개했다.
나토(NATO 북대서양조약기구)의 전쟁도발이 계속되고 있다. <나토의 태평양화>를 2024년 7월 나토워싱턴정상회의에서 정치적으로 완료하고 <프리덤에지>·<림팩>·<을지프리덤실드>전쟁연습을 통해 군사적으로 완료한 제국주의호전세력과 이에 부역하는 <한국>친미호전무리들은 5일부터 9일까지 <락드실드2025>나토사이버연습에 이어 나토·<한국>군사참모대화를 벌이면서 동아시아정세를 더욱 격화시키고 있다. 나토는 올해 상반기에만 <스테드패스트다트25>·<시디펜스>·<조인트바이킹>·<디펜더25> 등의 대규모반러군사연습을 러시아인근에서 실시하며 대러침략도발에 광분했다. 한편 서아시아에서 3월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대한 침략을 재개하며 학살기계로서의 극악무도한 본색을 유감없이 드러내고 있다.
제국주의호전세력이 명실상부한 3차세계대전을 일으키기 위해 미쳐날뛰고 있다. 우크라이나종전협상이 추진되는 중에 키예프당국은 러시아군간부를 러시아본토에서 테러·폭사시켰다. 미국·이란의 핵협상이 추진되자 이스라엘 모사드는 이란항구를 폭파시켰다. 뿐만아니라 세계열점지역 중 1곳인 인도·파키스탄분쟁지역 카슈미르에서 테러가 발생해 전면전 직전까지 치달았다. 이 사태들에는 3차세계대전흐름에 역행하는 제국주의비호전세력을 가로막기 위한 제국주의호전세력의 악랄한 흉책이 반영돼 있다. 마찬가지로 <한국>에서는 최근 <사법쿠데타>, <정치쿠데타>가 발생한데 이어 이재명민주당대선후보에 대한 암살위협이 계속되면서 <선거쿠데타>가 예고되는 첨예한 정국이 조성되고 있다.
<한국>전의 뇌관인 내전은 죽기직전인 내란무리들의 유일한 살길이다. 내란무리들의 내전책동이 제국주의호전세력의 3차세계대전책략의 일부라는 것이 매우 위험천만하다. 제국주의호전세력은 3차세계대전을 본격화하기 위해 동유럽에서 원전폭파, 서아시아에서 이란핵시설타격을 자행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 3대전장 중 1곳이자 조·중·러 3국이 모여있는 동아시아에서 전쟁을 일으키려고 한다. 정리하면 <한국>전은 3차세계대전·동아시아전에 필사적인 제국주의호전세력의 최고노림수이자 제국주의비호전세력을 제압하기 위한 최적의 카드다. 우리민중은 비상계엄을 분쇄하고 내란무리를 타격하며 세계반제투쟁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 광주민중항쟁정신을 계승한 우리민중은 반파쇼반제항쟁에 총궐기해 내란무리를 끝장내고 내전책동을 분쇄하며 참된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나아가 세계자주화와 진정한 평화를 앞당길 것이다.
2025년 5월17일 광주
세계반제플랫포옴 반미투쟁본부 민중민주당(민중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