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 C
Seoul
2024년4월20일 토요일 18:13:59
Home일반・기획・특집정치 안철수 “정치권이 먼저 기득권 내려놓아야”

[정치] 안철수 “정치권이 먼저 기득권 내려놓아야”

안철수 “정치권이 먼저 기득권 내려놓아야”



무소속 안철수대선후보는 30일 “정치권이 기득권을 내려놓지 않고서는 국민에게 고통을 분담하라, 재벌에 기득권을 내려놓으라고 요구하기 힘들다”고 말했다.


안후보는 이날 대한상공회의소 초청 조찬강연에서 “국회의원숫자를 줄이는 것에 대해 말씀드렸더니 지엽적인 논쟁으로 몰려가고 있어 안타깝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단순히 국회의원숫자 100명 줄이기가 문제의 본질이 아니다. 제가 100명 줄이라고 요구한 적도 없다”면서 “제 정치개혁주장에 대해 왜 70%의 국민이 찬성을 보내고 있는가를 깨달아야 될 시기”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직면하는 문제는 급한 불 끄기식의 단기적 경기부양책으로 해결할 수 없다”고 새누리당이 장기불황에 대비해 내세운 10조1000억원 규모의 경기부양책에 대해 비판했다.


계속해서 “과거에는 위기상황에서 단기적인 지원정책이 효과를 발휘할 수 있었지만 지금의 경제침체하에서는 수출시장자체가 위축되고 내수가 늘어나지 않는 부분에 대한 근본적인 처방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경제의 포트폴리오 차원에서 우리나라에서 중소기업이 필요하고 중요하다”면서 “중소기업이 중견기업,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의 사다리를 놓아준다면 대기업과 임금격차가 줄고 많은 일자리 생겨날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연기자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