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8:12:50
Home일반・기획・특집민생・사회 〈싱가포르공동성명이행! 평화체제수립! 미군철거!〉 ... 반미투본 미대사관앞 집회·행진

[종합] 〈싱가포르공동성명이행! 평화체제수립! 미군철거!〉 … 반미투본 미대사관앞 집회·행진

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는 5일 서울광화문 미대사관앞에서 <싱가포르공동성명이행! 평화체제수립! 미군철거!>집회를 개최했다.


참가자들은 구호 <친미수구악폐정당 자유한국당 해체하라!>·<싱가포르공동성명 이행하고 미군 철거하라!>·<분담금인상·파병강요·미사일설치 획책하는 트럼프정북 규탄한다!>·<반통일악폐 청산하고 자주통일 앞당기자!>·<코리아반도 평화체제수립하고 미군 철거하라>·<평화·통일의 걸림돌 미군 철거하라!>가 적힌 피시와 <자유한국당해체! 미군철거>·<미군철거!> 이미지피시를 들었다.


이들은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다 산화한 열사들을 기리며 묵념한뒤 투쟁하는 민중의 노래 <임을위한행진곡>을 힘차게 불렀다.


첫번째발언자로 나선 지창영평화협정운동본부위원장은 <자유와 해방을 원하는 사람들을 옥죄는 그물이 우리나라에 많다><최근 김용희노동자가 118일째 고공농성을 하고있는데 이처럼 남코리아는 노동권리를 찾기위해 목숨을 걸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약자를 짓밟는 그물은 지배자의 논리에서 왔고 미국에서 시작됐다><남북이 힘을 합치면 새로운 국제질서를 개편할수 있고 평화를 향해 나갈수 있다>고 말했다.


또 수감중인 이적목사를 언급하면서 <자주권과 평화통일을 위해 이제는 함께 행동하고 하나가 돼야한다>고 호소했다.


참가자들은 구호 <싱가포르공동성명 철저히 이행하라!>·<점령군 미군 철거하라!>·<친미분단수구악폐 자유한국당 해체하라!>를 외쳤다.


서형훈민중민주당학생당원은 <어제는 6.15공동선언을 계승혁신한 10.4선언체결 12주년 이였다><10.4선언은 적대관계를 종식시키고 핵문제를 해결하며 경제협력과 사회문화의 교류를 늘이자는 내용으로 이뤄져 있다>고 전했다.


서형훈당원은 <우리민족은 시종일관 민족자주·평화번영을 주장했고 새로운관계를 수립할 것을 요구했다>면서 <외세에 의해 분단된 우리에게 통일은 반외세투쟁이자 반통일세력에 맞선 투쟁>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반외세투쟁은 제주도4.3항쟁과 광주5.18민주화운동 90년대 범민련 운동으로 발전해왔다><반통일세력은 끝까지 기득권을 유지하려 하기 때문에 선언만 하는 것이 아니라 투쟁을 계속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미국과 그에 추종하며 통일을 가로막는 자유한국당에 맞서는 투쟁을 해야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외세의 이익에 의해 우리민족의 염원이 묵살되지 않도록 우리운명을 우리가 개척하는 투쟁에 함께 나서자>고 힘주어 말했다.


이상훈민중민주당서울시당조직위원장은 <세계 곳곳에서 민중들의 끝없는 투쟁으로 미군이 철수하고 있다><베트남에서는 파리평화협정체결 두달만에 완전철수했고 그 외 아프가니스탄과 시리아에서도 철군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상훈위원장은 <1일 북미실무회담성사가 발표됐고 다음날 북극형3형이 발사됐다><미국이 리비아식비핵화와 같은 낡은 수법을 동원하면 북은 공언한대로 <새로운길>로 가게될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미국은 지금이라도 기만적인 양면책을 중단하고 6.12북미공동성명에서 합의한 <새로운 북미관계수립><코리아반도의 영구적이고 공고한 평화체제구축>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더불어 이상훈위원장은 그 방법으로 북미평화협정체결과 주남미군철거를 언급했다.


계속해서 <친일친미군사파시스트인 자유한국당은 70여년간 미일양제국주의를 등에업은 정치적 기생충들이다>면서 <민족대단결의 기운이 높고 평화협정체결·주남미군철수가 남지않은 전환기에 자유한국당에게 차례질 것은 종말과 파멸뿐>이라고 경고했다.


<자유한국당은 반드시 민족민중의 결정적 심판을 받을것이다><억압과 착취의 시대를 끝내고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향한 힘찬 전진의 길에 멈추지 않고 투쟁할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중민주당학생당원이 대표로 성명 <미국은 스스로 미군을 철거하고 자유한국당은 자진 해체하라!>를 발표하고 <반미반전가>를 부른뒤 미대사관앞집회를 마쳤다.


참가자들은 가로막 <싱가포르공동서명이행!>·<평화체제수립! 미군철거!>·<북미평화협정체결! 미군철거!>·<내정간섭트럼프규탄! 미군철거!>·<북침전쟁연습완전중단! 미군철거!>·<워킹그룹해체! 미군철거!>·<친미수구분단악폐청산!>·<미군철거! 자유한국당해체!>·<점령군미군철거!>·<트럼프규탄! 미군철거!>를 들고 정부서울청사앞까지 행진후 마무리집회를 진행했다.


 


<싱가포르공동성명이행! 평화체제수립! 미군철거!>
반미투본 미대사관앞 집회·행진
<집회> https://www.facebook.com/fililive/videos/3153764401332051?sfns=mo
<행진> https://www.facebook.com/fililive/videos/440126796856195?sfns=mo



[성명]


미국은 스스로 미군을 철거하고 자유한국당은 자진 해체하라! 


북미실무협상이 본격화됐다. 지난 6월30일 판문점북미정상회동이 있은지 약 3개월만이다. 김명길북순회대사는 3일 <미국으로부터 새로운 신호가 있어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2일 미언론은 <북이 영변핵시설을 검증가능하게 폐쇄하고 추가조처를 취하는 대가로 유엔이 북의 석탄·섬유수출제재를 36개월간 유예하는 것>이 미국의 방안이라고 보도했다. 한편 판문점회동에서 미대통령 트럼프가 김정은위원장에게 <코리아반도종전선언>과 <미남연합군사훈련취소>를 약속했다는 내용도 공개했다. 트럼프가 <북핵시험 없었고 장거리미사일발사도 없었다>, <약속을 지켰다>고 수차례 직접적으로 말했듯이 북은 25개월째 약속을 이행했지만 트럼프정부는 합의사항을 거듭 어기며 정세만 악화시켜왔다.   


3일 일본통합막료감부는 최근 미·일·남의 군최고위급회담내용을 공개했다. 미합참의장 밀리는 <미군은 필요한 경우 핵무기와 미사일방어체계를 동원해 동맹국들을 지킬 것>이라고 전쟁망언을 했다. 최근 미국방부가 <지소미아유지>를 강요했듯이 트럼프정부는 일본을 주축으로 하는 인도태평양전략에 남을 끌어들여 동북아군사패권을 계속 유지하려 획책하고있다. 트럼프정부는 일본을 <반중전선>의 주요거점으로 삼으며 일본군재무장·주일미군강화를 배후조종해 코리아반도·동북아전쟁위기를 고조시키고있다. 또 남에 주남미군방위비분담금5배인상과 중거리미사일배치, 호르무즈해협파병 등을 강요하며 우리를 식민지노예취급하고있다.  


분단수구악폐세력 황교안·자유한국당의 망동이 갈수록 극심해지고있다. 자유한국당대표 황교안은 <안보불안에 대해서는 대비하지 않고 계속 김정은대변만 하고있다>며 황당한 망언을 내뱉었다. 자유한국당이야말로 4.27판문점선언·9월평양공동선언을 전면부정한 반민족정당이며 <5.18막말모욕>, <세월호망언>을 쏟아낸 반민중정당일 뿐만아니라 지소미아파기를 전면반대한 <토착왜구당>이 아닌가. 특히 황교안은 악질공안검사출신으로 전두환군사파쇼정권에 부역했으며 심지어 감옥에 간 박근혜의 수하에서 국무총리짓을 한 자가 아닌가. 황교안과 자유한국당이 총선과 대선에서 실패할 것을 두려워하며 벌이는 거짓선동과 민중모욕은 결국 자유한국당에 대한 민중의 분노만을 키울뿐이다.  


트럼프는 지금이라도 기만적인 양면책을 중단하고 6.12북미공동성명의 합의사항인 <새로운 북미관계수립>, 코리아반도의 <영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체제 구축>에 나서야 한다. 북미관계는 대화 아니면 대결, 평화 아니면 전쟁이며 전쟁시에는 미본토도 결코 무사하지 못하게 돼있다. 우리는 역사적 경험으로 확인된 전쟁의 화근, 만악의 근원 미군의 즉각적인 철거만이 이땅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이룩한다고 확신한다. 미국의 조종아래 반통일반북책동에 광분하는 자유한국당은 더이상 존재할 이유가 없다. 만약 미국이 스스로 미군을 철거하고 자유한국당이 자진해체하지 않는다면 우리민족이 반미반자유한국당폭풍으로 쓸어버리고 말 것이다. 우리민중은 반드시 머지않은 장래에 미군이 없고 자유한국당이 없는 평화롭고 자유로운 새세상에서 모든 민중이 더불어 잘 사는 이상사회를 앞당겨 실현하고 말 것이다.  


트럼프정부는 6.12북미공동성명 철저히 이행하라! 


전쟁의화근 만악의근원 미군 철거하라! 


친미분단수구악폐 자유한국당 해체하라! 


2019년 10월5일 서울 미대사관앞 



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평화협정운동본부 민중민주당반트럼프반미반전특별위원회 청년레지스탕스 민중민주당해외원정단)


photo_2019-10-05_03-56-52.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11.jpg

12.jpg

13.jpg

14.jpg

15.jpg

16.jpg

17.jpg

18.jpg

20.jpg

21.jpg

22.jpg

23.jpg

25.jpg

26.jpg

27.jpg

28.jpg

29.jpg

30.jpg

31.jpg

32.jpg

33.jpg

34.jpg

35.jpg

36.jpg

37.jpg

38.jpg

39.jpg

40.jpg

41.jpg

42.jpg

43.jpg

44.jpg

45.jpg

46.jpg

47.jpg

48.jpg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