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는 6일 오전11시 서울광화문 미대사관앞에서 <북침전쟁연습즉각중단! 북미공동성명철저이행! 미군철거!>집회·행진을 전개했다.


참석자들은 <전><쟁><연><습><중><단>,<공><동><성><명><이><행>글자피시와 <자유한국당해체! 미군철거!>이미지피시 등을 들었다.


또 <북침전쟁연습 즉각 중단하고 미군은 이땅을 떠나라!>, <트럼프는 북미공동선언 철저히 이행하라!>, <전쟁의화근 만악의근원 미군은 이땅을 떠나라!>, <친일친미정당 자유한국당 해체하라!> 등을 강조했다.


사회자는 <어제 북침전쟁연습이 재개되며 코리아반도에는 또다시 전쟁의 먹구름이 몰려오고있다>고 밝혔다.


이어 <북미정상이 합의한 공동선언을 이행하지 않고 계속되는 트럼프정부의 양면술책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우리사회연구소 권오창이사장이 첫번째발언자로 나서 <북침전쟁연습중단하고 조국통일 이룩하자!>, <주남미군 몰아내고 조국통일 이룩하자!>고 힘차게 선창했다.
 
그리고 <어제부터 <19-2>라는 북침전쟁연습을 미남이 시작했다>며 <전쟁연습은 전쟁>이라고 성토했다.


<지금 트럼프미정부는 6.12싱가포르합의를, 문재인정부는 4.27판문점선언·9.19평양공동선언을 배신했다>며 <미국은 주남미군사주둔비5조원, F-35전투기40대, 일본경제제재조치, 호르무즈해협파병 등을 강요하고있다>고 규탄했다.


<이제 우리는 통일을 하면 세상 그누구도 두려울 것 없는 민족이 된다>며 <다함께 민족분열을 영구화하려는 외세를 몰아내고 북침군사연습을 파탄시켜 평화·번영·통일세상을 만들어 나가자>고 권오창이사장은 힘차게 호소했다. 


평화협정운동본부 박교일공동대표는 <미남군사연습은 즉각 폐기돼야 한다>며 <문재인정부는 4.27과 9.19평양공동선언을 반드시 실현시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리고 <19-2>라고 명칭만 바꿔 재개된 미남전쟁연습과 최근 국회에서 개최된 주남미군생물무기실험공청회를 지적하면서 <문재인정부는 미남상호방위조약 등을 폐기하여 미남동맹을 파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일본도 파렴치한 경제제재를 우리에게 가하고있다>며 <지소미아도 파기시켜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 <자유한국당 등을 비롯한 친미친일악폐세력들이 발악하고있다>며 민주주의와 통일을 한사코 거부하고있는 수구세력들을 비판했다

박교일대표는 <1년간 공석이었던 주남미대사를 미국계일본인 해리스를 앉혀놓은것을 비롯해 미국무부남코리아과장을 일본계미국인 조이야마모토라는 여성으로 배치했다. 이렇듯 미국은 일본과 정치적동반자임을 숨기지 않고 있다.>고 발언했다.


민중민주당(환수복지당) 학생당원은 <미남이 어제부터 진행중인 <19-2>는 북침전쟁연습이며 명백한 싱가포르선언위반이자 전쟁도발>이라며 <트럼프정부가 평화의 길인 전쟁연습즉각중단과 미군철거로 가지않는다면 반미의 들불인 우리민족과 민중의 준엄한 심판에 의해 그 존재를 마감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계속해서 <미국은 매해 미남전쟁연습을 통해 군사적긴장상태를 고조시키고 이를 이용해 전쟁무기를 팔아먹으며 민족공조와 평화·번영·통일의 길을 가로막고있다>며 <미국은 코리아평화를 해치고있는 명백한 우리민족의 숙적>이라고 분노를 표출했다.


또 <합의불이행·민중학살·전쟁도발은 미국이 코리아뿐만이 아니라 온세상에 보여준 끝없는 추악함>이라고 지적하며 <미국은 1953년 코리아종전합의서에 서명을 해놓고서도 외국군철수조항을 손바닥뒤집듯 하여  오늘날까지 미군을 남코리아에 주둔시키고 북침전쟁연습을 해오고있다>고 성토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자유한국당의 망동은 도를 넘어섰다>며 그 존재가치를 민중민주당학생당원은 부정했다.


그리고 <문재인대통령은 전쟁과 평화는 양립할수없음을 명심하고 칼자루를 쥐고 악수를 청하는 기만적인 행태를 당장 그만둬야 한다>고 일갈했다.


발언들이 끝나자 반미투본은 성명서 <재개된 북침전쟁연습 당장 중단하고 전쟁의 화근 미군 즉각 철거하라!>를 공개했다.


성명은 <5일 북침전쟁연습이 재개됐다>며 <코리아반도에 또다시 전쟁의 먹구름이 몰려오고있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위험천만한 북침전쟁연습을 당장 중단하고 전쟁의 화근, 만악의 근원인 미군을 즉각 철거해야 한다>고 밝히며 <우리민중은 거족적인 반트럼프반미항쟁으로 주남미군과 자유한국당·친미분단세력을 완전청산하며 평화·번영·통일의 새시대를 앞당겨 실현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집회를 마친 참가자들은 <북침전쟁연습즉각중단!>, <북미공동선언 철저이행! 미군철거!>, <트럼프규탄! 미군철거!>, <친미수구분단악폐청산!> 등의 가로막을 들고 광화문광장남단을 지나 세종문화회관을 거쳐 정부서울청사앞까지 행진한 후 마무리집회를 진행했다.


<북침전쟁연습즉각중단!북미공동성명철저이행!미군철거!> 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 미대사관앞집회·행진
<집회> https://www.facebook.com/fililive/videos/2456694711055130?s=100012882991261&v=e&sfns=xmo
<행진> https://www.facebook.com/fililive/videos/828234340903590?s=100012882991261&v=e&sfns=xmo   



[성명서]


재개된 북침전쟁연습 당장 중단하고 전쟁의 화근 미군 즉각 철거하라!  



5일 북침전쟁연습이 재개됐다. 보도에 따르면 이 연습은 코리아반도 유사시를 대비한 지휘소연습방식의 연합위기관리연습을 시작으로 보름가량 진행된다고 한다. <저강도연습>으로 알려진 것과 달리 남측에서는 합참, ··공군작전사령부가 미측에선 미남연합사령부와 주남미군사령부, 태평양사령부가 대대적으로 참가한다. <미래연합군사령부>체계시험을 앞세우며 남코리아군의 전시작전통제권행사능력평가연습이라고 하지만 <미래연합군사령부>가 사실상 주남미군사령부에 의해 통제되듯 이 연습의 본질은 미군에 의한 북침전쟁연습이다. 특히 남코리아군당국자가 <모든 연습에는 방어뿐 아니라 공격개념이 포함돼 있다>며 그 침략적 성격을 더욱 분명히 했다. 코리아반도에 또다시 전쟁의 먹구름이 몰려오고있다  



최근 트럼프정부의 기만적인 양면술책이 도를 넘고있다. 미국은 <김정은국무위원장은 비핵화할 준비가 돼있다고 반복해서 말하고있다>, <북과 미가 비핵화라는 목적을 성취할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행동으로는 북침전쟁연습과 함께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고강도 제재압박을 감행하며 <선비핵화·후대북제재>강요를 계속하고있다. 특히 최근 부임한 미국방장관 에스퍼는 <이란과 북과 같은 지역적 위협에 대응할 준비를 해야>, <미남연합군사훈련은 주남미군의 준비태세를 유지하는데 있어 필수적이고 잠재적인 북의 군사적 위협에 미남양국군이 함께 대응할 수 있도록 보장해준다>고 막말하는 전형적인 군부호전세력이다. 에스퍼는 이 북침전쟁연습이 한창일 9일 남코리아방문을 예정하고있어 위기감은 더 고조되고있다.  



망둥이가 뛰면 꼴뚜기도 뛴다고 트럼프정부의 전쟁책동에 친미주구당인 자유한국당이 덩달아 날뛰고있다. 자유한국당대표 황교안은 이 연습 관련해 <미국과 북한 사이에서 우리의 자리가 사라지면 한반도의 운명이 북한 김정은의 손에 맡겨질 것>이라며 <우리국민의 안전과 생명이 북한독재정권의 손에 넘어가는데 과연 잠이나 편히 잘 수 있겠느나>며 반북호전적 망언을 일삼았다. 특히 <문재인대통령과 이 정권은 엄중한 한미동맹의 위기를 직시하고 북한우선주의외교노선을 즉각 수정>하라며 사대매국적 망발도 서슴지않았다. 태생부터 뼈속깊이 친미·친일사대매국세력인 자유한국당은 4.27판문점선언국회승인결렬·9월평양공동선언효력정지가처분신청을 해대며 코리아반도의 평화·번영·통일을 훼방하더니 북미관계의 긴장도가 높아지자 때를 놓치지 않고 코리아반도의 전쟁과 분열을 획책하고있다.  



북미관계정상화와 코리아반도의 <영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체제구축>은 오직 6.12북미공동선언이행으로만 가능하다. 트럼프정부의 양면책의 본색은 <전쟁의길>이며 그럴수록 북은 <새로운길>로 나아갈 수밖에 없다. 이미 북은 신형전술유도무기위력시위사격·신형대구경조종방사포시험사격과 신형잠수함공개 등을 통해 <새로운길>이 무엇인지 분명히 보여주고있다. 위험천만한 북침전쟁연습을 당장 중단하고 전쟁의 화근, 만악의 근원인 미군을 즉각 철거해야 한다. 우리민중은 거족적인 반트럼프반미항쟁으로 주남미군과 자유한국당·친미분단세력을 완전청산하며 평화·번영·통일의 새시대를 앞당겨 실현할 것이다  



북침전쟁연습 즉각 중단하라!


전쟁의화근 만악의근원 미군 철거하라!


친미주구당 자유한국당 해체하라!  



201985일 서울 미대사관앞


반트럼프반미투쟁본부(평화협정운동본부 민중민주당반트럼프반미반전특별위원회 청년레지스탕스 민중민주당해외원정단)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11.jpg

12.jpg

13.jpg

14.jpg

15.jpg

16.jpg

17.jpg

18.jpg

19.jpg

20.jpg

21.jpg

21-1.jpg

22.jpg

23.jpg

24.jpg

25.jpg

26.jpg

27.jpg

28.jpg

29.jpg

30.jpg

31.jpg

32.jpg

33.jpg

34.jpg

35.jpg

36.jpg

37.jpg

39.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