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 C
Seoul
2024년4월20일 토요일 19:34:42
Home아카이브코리아연대양고은 〈암투병양심수 김혜영 석방!〉 노숙단식농성 4일째

양고은 〈암투병양심수 김혜영 석방!〉 노숙단식농성 4일째

10일, 코리아연대(자주통일민주주의코리아연대) 양고은공동대표가 <암투병양심수 김혜영 석방!>을 촉구하며 광화문광장에서 4일째 노숙단식농성을 전개했다.

이날 민가협양심수후원회 권오헌명예회장을 비롯해 통일애국인사들과 서울진보연대, 기독교평화행동목자단 등이 노숙단식농성장을 방문해 지지·응원했다.

양고은공동대표는 이날 오후5시30분 광화문 미대사관앞에서 열린 <6.10민중항쟁정신계승! 김혜영양심수석방! 북미평화협정체결! 박근혜정부퇴진!> 거리강연·집회·행진에 참여했다.

 

양공동대표는 <특히 박근혜<정부>의 불의에 저항하며 박근혜정부퇴진투쟁을 앞장에서 전개한 코리아연대에 대한 탄압은 그 누구에게보다 잔인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 단적인 예가 김혜영양심수에 대한 탄압>이라고 규탄하고,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하다가 병을 얻은 김혜영양심수는 죄없이 구속돼 실형을 선고받고 수감기간동안 환자로서 최소한의 인권적 조치인 안정적인 외래진료조차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혜영양심수가 목숨건 무기한 옥중단식투쟁을 전개하는 이유는 단순히 석방되기 위한 것이 아니라 국가보안법과 박근혜<정부>에 저항하기 위해 마지막수단으로 결사적인 목숨건단식투쟁을 선택한 것>이라며 <지금 구속돼야할 사람은 김혜영양심수가 아니라 친미예속적이며 반통일적인 파시스트 박근혜다. 진정한 인권이 살이있는 새세상을 앞당기기 위해 코리아연대는 총력을 다해 투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숙단식농성 0610-01.jpg

노숙단식농성 0610-02.jpg

노숙단식농성 0610-03.jpg

노숙단식농성 0610-04.jpg

노숙단식농성 0610-06.jpg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