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6:29:13
Home일반・기획・특집민생・사회민주일반연맹 〈노동부장관, 톨게이트농성 먼저 해결하라〉 ... 30일째노숙농성

민주일반연맹 〈노동부장관, 톨게이트농성 먼저 해결하라〉 … 30일째노숙농성

민주노총민주일반연맹은 30일 오전 청와대분수대앞에서 <이재갑고용노동부장관이 방문해야 할 곳은 자회사가 아니라 톨게이트요금수납원농성현장>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재갑장관은 1400여명의 해고자를 낳은 톨게이트사태해결을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으면서 자회사를 설립한 곳을 직접 방문했다>고 규탄했다.

<이것은 공공부문비정규노동자에게 전쟁을 선포한 것>이라며 <고용노동부 이재갑장관의 행보는 공공기관들에 자회사방식으로 전환하라고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것과 마찬가지>라고 성토했다.

박순향민주연합노조톨게이트지부부지부장도 <고용노동부장관이라면 제일 낮은 곳에서 일하는 노동자가 어떻게 살고 있는지를 먼저 살펴봐야 하는 것 아니냐>고 질타했다.

또 <가정이 있는 1400여명의 노동자들이 30일째 빗속에서, 폭염속에서 노숙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는지 묻고 싶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재갑장관은 어제 오후 경기성남 코이카를 방문해 <정규직전환을 조속히 마무리해 비정규직고용안정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