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7 C
Seoul
2024년4월25일 목요일 4:52:34
Home아카이브코리아연대 코리아연대 김혜영, 반인륜적 정치재판에 항거 ... 암투병·공황장애 목숨건옥중단식

[암투병양심수 김혜영의 삶과 길 ①] 코리아연대 김혜영, 반인륜적 정치재판에 항거 … 암투병·공황장애 목숨건옥중단식

[편집자주] 암투병에 공황장애까지 겪고 있는 김혜영양심수가 박근혜<정부>의 공안탄압과 인권유린에 맞서 5월26일부터 서울구치소에서 무기한 단식투쟁을 벌이고 있다. 목숨을 건 단식투쟁을 이어나가는 김혜영양심수가 하루빨리 석방되길 바라며 학생운동시절부터 지금까지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헌신해온 코리아연대 김혜영회원의 삶과 길에 대해 연재한다.

 



갑상선암투병·공황장애환자인 코리아연대(자주통일민주주의코리아연대)회원 김혜영양삼수가 지난 26일부터 <목숨건옥중단식>에 돌입해 305일째에 이르렀다.

 

서울고등법원은 26일 김혜영양심수의 항소심에서 암투병을 겪고 치명적인 공황장애를 앓고 있는 환자에 대해 국내외의 인도적 차원의 석방요구에도 불구하고 항소를 기각하고 국가보안법위반으로 징역2·자격정지3년의 실형을 선고했다.

 

코리아연대를 비롯한 시민사회단체는 이에 대해 박근혜<정부>에 맞서 투쟁하는 코리아연대를 <이적단체>로 규정·탄압하고 암투병환자까지 구속시키는 최소한의 인도주의적인 조치조차 무시된 반인권적인 정치재판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살인적인 수사후유증으로 건강이 악화될 대로 악화된 김혜영양심수가 마지막으로 선택한 투쟁방식인 목숨건옥중단식은 코리아연대를 <이적단체>로 몰고 탄압하는 박근혜에 대한 항거라고 밝혔다.

 

김혜영양심수는 지난해 7월 국가보안법위반으로 공안당국에 체포돼 옥인동대공분실에서 이뤄진 살인적인 수사에 10일간의 묵비단식투쟁으로 완강하게 맞섰다.

 

2번의 갑상선암수술을 받은 김혜영양심수는 갑상선이 적출된 환자로, 건강한 사람도 하기 힘든 단식투쟁으로 강압수사에 맞서는 과정에서 갑상선호르몬제·진통제를 투약했고 그 부작용으로 치명적인 공황장애가 발생해 수감생활에 어려움을 여러번 호소했다.

 

코리아연대를 비롯한 시민사회단체들은 수감생활중 10kg이상 몸무게가 줄어들 정도로 건강이 악화되고 심각한 공황장애를 호소하고 있는 김혜영양심수의 건강상태를 우려해 외래진료와 즉각적인 석방을 요구했으나 박근혜<정부>와 서울구치소는 이를 묵살하고 10개월동안 병보석은커녕 병원진료조차 보장하지 않고 방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혜영양심수의 주치의는 이미 종합병원에 내원해, 내분비내과·신경정신과 등의 협진을 통해서 치료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소견을 밝히고 병보석신청을 위한 의견서를 제출했다.

 

인권단체 국제앰네스티에서도 갑상선암투병·공황장애로 고통받는 김혜영양심수의 옥중투병상황을 주목하고 조속한 석방과 치료보장을 요구했다.

 

반면 김혜영회양심수와 같은 서울구치소에 수감됐던 <땅콩회항>의 주인공 대한항공 조현아전부사장은 우울증을 호소해 대학병원에서 안정적인 외래진료를 받으며 황제수감생활을 했다. 그22일 항소심에서 집행유예로 석방됐다.

 

암투병환자인 양심수는 정치재판으로 항소심에서 실형2년을 선고받고, 재벌은 <처지를 고려해> 집행유예로 석방되는 것이 남코리아의 현실이다.

 

현재 김혜영양심수는 갑상선적출로 평생 갑상성호르몬제를 투약해야 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약을 끊어가며 목숨건단식 5일째로 건강상태가 쇠약해진 상태라고 전해졌다.

 

그러나 반인권적인 정치재판과 코리아연대를 <이적단체>로 규정해 탄압하는 박근혜<정부>에 맞서 김혜영양심수는 마지막으로 선택한 <목숨건옥중단식>으로 항거하며 사투를 벌이고 있다.

 

코리아연대는 27일 미대사관앞에서 <코리아연대 김혜영회원 목숨건 무기한옥중단식돌입 기자회견>을 열어 <암투병환자 김혜영을 당장 석방하라!>고 강력 촉구했다.

 

, 29일 서울구치소앞에서 <동지와 함께하는 촛불·연대의 밤>을 개최해 <김혜영은 곧 코리아연대!>이며 <불화산같은 투쟁력으로 어떤 장애물도 짓부수며 투쟁할 것>이라고 밝히고, <박근혜<정권>끝장내고 암투병환자 김혜영 당장 석방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김혜영양심수는 항소심에서 실형선고를 받은 코리아연대 이상훈공동대표, 이미숙회원과 함께 원칙적으로 투쟁하면서 상고할 것으로 알려졌다.

4.jpg
0530-3.jpg
1.jpg
3.jpg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