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8 C
Seoul
2025년4월21일 월요일 12:55:27
Home〈프리덤에지〉와 나토서밋

〈프리덤에지〉와 나토서밋

조선은 <프리덤에지>를 중요하게 본다. 6.30 조선외무성대외정책실공보문은 <미일한사이의첫3자다자영역합동군사연습>인 <프리덤에지>를 <미일한3각군사쁠럭의조직화,체계화,실물화의산물>이라고 규정했다. 이어 <나토가지상과해상,공중,싸이버등각영역에서년례적인합동군사연습을벌려놓는것과마찬가지로미일한이3자사이의다영역합동군사연습을정례화하기로한것은미일한관계가<아시아판나토>의체모를완전히갖추었다는것을시사해주고있다>고 지적했다. <아시아판나토>, 정확히 <동북아판나토>가 완성됐다는것이다.

이는 나토와 비교해 <지난해8월미일한3자수뇌모의판에서조작된문건에는3개국중그어느일방에대한위협이조성되면공동대응하기위하여즉시협력할데대한내용이지적되여있다.이것은본질상어느한성원국이공격을받으면모두에대한공격으로간주하고방위력을발동한다는나토의집단방위원칙을그대로연상케하고있다>면서 <결국<프리덤에지>는미국이수십년동안추구해온미일한3각군사쁠럭의형성이지속형이나미래형이아닌현재완료형으로되였다는것을확증해준계기로되였다>는 대목에서도 다시 확인된다.

이어 <한국은<전시작전통제권>을미국에통채로떠맡긴<군사식민지>이며5만4,000여명의미군병력이전개된일본은미국의최대행외군사기지이다.이것은미국과영국,오스트랄리아의안보기술동맹인<오커스>나미국,일본,필리핀사이의3자안보협력체와는달리미일한3각군사쁠럭이미국의지시와지휘에따라언제든지다른나라들을겨냥한군사적대결에림할수있는전쟁기구,침략기구라는것을시사해주고있다.>면서 그위험성에서 <오커스>, <스쿼드>와는 차원이 다르다고 강조했다. 미국이 마음 먹는 순간 바로 전쟁이 터진다는 뜻이다.

그러면서 <이미18년전에일본,한국의나토가입을추진하였던미국은아시아태평양지역에전략적중심을돌리면서부터나토와일한사이의유기적결합을실현시키는데더욱열을올리고있다>며 <최근에는저들의동맹전략이다양한양자동맹을맺는<거점중심형>으로부터여러다자동맹이호상협력하는<격자형>으로전환하고있으며<동맹보호>의시대가끝나고<동맹행동>의시대가도래하고있다고떠들어대고있다.이것은미국의세계제패적전략의선차적목표가저들의강권과전횡에반기를든자주적인주권국가들을억제하기위한전지구적인포위망을형성하려는데있다는것을보여주고있다.>고 경고했다. 2024나토서밋의 노림수가 여기에 있다. 조선은 코리아전, 동북아전, 태평양전이 얼마나 가까이와있는가를 잘알고있다.

조덕원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