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 C
Seoul
2024년9월9일 월요일 15:05:09
Home세계반제플랫포옴〈나토해체는 시대의 요구〉 7월세계반제동시투쟁 공주

〈나토해체는 시대의 요구〉 7월세계반제동시투쟁 공주

세계반제플랫포옴(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반미투쟁본부가 주최하는 세계반제동시투쟁이 <한국>에서 진행중이다.

세계반제플랫포옴은 2022년 프랑스파리에서 결성해 세르비아 베오그라드, 베네수엘라 카라카스, 서울과 광주, 그리스 아테네에서 국제포럼과 반제투쟁을 전개하며 세계반제대중투쟁을 선도하고 있다.

15일 공주터미널앞에서 민중민주당(민중당)충남도당과 지역활동가들은 우리말과 영어로 된 구호피씨 <아시아판나토결성중단! 친미호전광윤석열타도!>와 <DISBAND NATO!> 등을 내세웠다.

먼저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다 산화한 열사들을 기리며 묵념한 뒤 <임을위한행진곡>을 제창했다.

사회자는 <미국은 이번 나토정상회의에 한국과 일본, 호주, 뉴질랜드를 끌어들이고 이스라엘과 아랍국가들까지 동원해 3차세계대전을 본격화하기 위한 전쟁모의판을 벌리고 있다. 동시에 환태평양에서 다국적합동군사연습 <림팩>을 실시하며 3차세계대전의 불길을 동유럽에서 서아시아를 거쳐 동아시아로 확대시키려 발악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미국·일본·<한국>은 지난해 캠프데이비드선언으로 <아시아판나토>조작을 공식화했고 최근 <프리덤에지>합동군사연습을 실시하며 사실상 <아시아판나토>완성을 노골화했다. <아시아판나토>와 함께 <나토의 태평양화>는 <한국>전·대만전을 예고하는 명백한 전쟁의 징후다. 친미호전광 윤석열은 미제국주의전쟁책동에 부역하며 <한국>전으로 정치적 위기의 출로를 찾고 있다>고 규탄했다.

참가자들은 <세계대전모의판 나토 해체하라!>, <나토전쟁훈련장 림팩 중단하라!>, <<아시아판나토> 반대한다!>, <친미호전광 윤석열 타도하자!>, <제국주의침략군대 미군 철거하라!> 구호를 외쳤다.

백순길미군철수투쟁본부조직본부장은 <미제국을 위시한 서방·나토 세력들이 인도태평양패권을 유지시키려 동아시아에서 전쟁을 획책하고 있다. <신냉전>체제는 미국이 생존하는 길이겠지만 우리민족과 세계 선량한 사람들은 전쟁의 참화로 피를 흘리게 될 것이다.

계속해서 <여기 공주는 국가주권을 사수하려 많은 열사들이 목숨을 잃은 갑오농민전쟁의 전쟁터다. 우리의 선열들을 외세를 물리치며 정말로 가열차게 싸웠다. 현재도 마찬가지다. 외세인 제국주의자들로 인해 이 땅이 전쟁으로 유린되려 하고 있다. 우리민족의 자주국 조선과 핵전쟁을 하려 준비하고 있다. 윤석열은 미제국의 특등주구로 앞장서서 망동하고 있다. 미일남 3자군사동맹을 맺고 서방·나토 세력의 <아시아판나토>확장의 충실한 개로 임하고 있다>고 힐난했다.

민중민주당충남도당당원은 <윤석열이 3년 연속 나토정상회의에 참석하고 이번에 나토퍼블릭포럼에서 연사로 나선 것과 <한국>해군이 <림팩>부사령관을 하는 이유가 다른 데 있지 않다. 나토는 조선·중국·러시아 침략기구로 탈바꿈하고 <태평양화>에 집중하면서 3차세계대전의 불길을 동아시아로 확산시키고 있으며 윤석열은 전쟁꼭두각시로서 이에 부역하며 동아시아개전속도를 앞당기고 있는 것이다>라고 일갈했다.

이어 <나토해체는 시대의 요구이자 전세계민중의 공통된 투쟁구호이며 <한국>전과 동아시아전을 불러오는 윤석열을 하루빨리 타도하는 것은 <한국>민중의 최우선투쟁과제이다. 전쟁꼭두각시 윤석열을 하루빨리 끝장내야만 한다. 단결한 우리민중의 총궐기투쟁으로 윤석열 친미호전광을 끝장내고 미제침략세력을 몰아내어 환수복지사회, 민중민주세상을 앞당기자>고 호소했다.

끝으로 참가자들은 세계반제동시투쟁성명 <동아시아전 불러오는 윤석열호전광 타도하고 제국주의침략책동 분쇄하자!>를 낭독한 뒤 <인터내셔널가>를 불렀다.

다음은 성명전문이다.


[세계반제동시투쟁성명]

동아시아전 불러오는 윤석열호전광 타도하고 제국주의침략책동 분쇄하자!

제국주의침략세력이 <아시아판나토>를 결성하며 동아시아전을 획책하고 있다. 작년 8월 미국·일본·<한국>은 캠프데이비드회의에서 어느 일방에 대한 위협이 조성되면 공동대응하기 위해 즉시 협력할 것과 3국간 다영역합동군사연습의 정례화를 결정하며 나토에 버금가는 군사블록을 조작했다. 미·일·<한>은 작년 12월 북미사일경보정보실시간공유체계를 발동했고 올해 6월27일부터 29일까지 캠프데이비드선언을 실전화한 <프리덤에지>군사연습을 전개했다. 이 연습은 북·중국을 겨냥해 7개영역에서 동시에 군사훈련을 실시한 다영역합동군사연습이다. 미·일·<한>은 <프리덤에지>연습을 통해 <아시아판나토>가 완성됐다는 것을 다시한번 드러냈다.

<아시아판나토>와 함께 <나토의 태평양화>는 동아시아전이 임박했다는 결정적 징후다. 2022년 6월 스페인 마드리드, 2023년 7월 리투아니아 빌뉴스에서 진행된 나토정상회의에 참석한 윤석열과 일총리 기시다가 올해 7월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워싱턴DC정상회의에 3년연속 참석했다. 나토는 마드리드정상회의에서 향후 10년간 적용되는 <신전략개념>을 채택하며 <한국>·일본을 포함한 인도태평양지역의 4개국을 <파트너>로 지목했다. 1949년 북대서양을 지역적 범위로 하는 대소련침략기구로 조작된 나토는 2022년 3차세계대전시작에 맞춰 태평양까지 범위를 넓히고 반러·반중·반북침략기구로 탈바꿈했다. 나토워싱턴DC정상회의는 동아시아개전을 통해 3차세계대전을 본격화하기 위한 침략전쟁공동모의판이다.

나토가 세계대전모의판과 침략전쟁연습을 동시에 벌이고 있다. 6월28일부터 8월2일까지 환태평양지역에서 최대규모의 다국적합동해상연습 <림팩>이 실시된다. 이 연습에는 29개국의 2만5000여병력과 각국의 전략자산을 비롯한 각종 침략무력들이 대거 동원됐다. 특히 <한국>·일본·필리핀 등 동아시아지역의 친미국가들과 영국·프랑스·독일 등 9개나토회원국이 <림팩>을 계기로 합동군사연습을 벌이고 있다. 미해군제1항모강습단장 워제는 <나토국가들이 한곳에 모여 훈련한다는 것은 세계가 연결돼있다는 의미>라며 이번 연습이 <나토의 태평양화>에 맞춰진 전쟁훈련이라는 것을 숨기지 않았다. 한편 8일 하와이동포간담회에서 <나토회원국과 인도태평양지역파트너 국가들과 협력>을 망발한 윤석열은 인도태평양사령부에 제발로 찾아가며 스스로 제국주의미국의 전쟁꼭두각시임을 드러냈다.

제국주의진영이 3차세계대전을 본격화하기 위해 광분하고 있다. <나토의 태평양화>는 <아시아판나토>와 함께 3차세계대전의 불길은 동아시아로 번지게 하기 위한 제국주의침략책동이다. 우크라이나전이 2022년 2월 본격화됐던 주원인중 하나는 나토의 동진에 따른 우크라이나당국의 나토가입시도가 있다. 나토가 대러침략기구에서 러시아·중국·북을 적대시하는 세계적인 침략기구로 탈바꿈하고 남대서양을 지나 태평양까지 세력범위를 확장하는 것은 3차세계대전을 본격화하고 <신냉전>체계를 조작하려는 제국주의침략책동의 반영이다. 첨예한 전쟁정세하에서 미제침략세력의 주구이자 친미파쇼무리의 괴수며 <한국>전의 원흉인 윤석열을 끝장내는 것은 우리민중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투쟁과제다. 우리민중은 반윤석열반미항쟁에 총궐기해 윤석열을 끝장내고 미제침략책동을 분쇄하며 코리아의 자주와 세계 평화를 실현할 것이다.

2024년 7월15일 공주

세계반제플랫포옴 반미투쟁본부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