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5 C
Seoul
2024년6월23일 일요일 3:59:40
Home계승성과 혁신성

계승성과 혁신성

노동신문<김정은동지의혁명사상>글은 중앙간부학교준공과 무관하지않다. <위대한김정은동지의혁명사상으로철저히무장하자!>(노동신문2024.5.6)는 부제 <철저한계승성과참신한혁신성이결합된혁명사상>인 이유를 간명히 설명한다. 계승성측면에서는 <김정은동지의혁명사상>의 본질적내용을 <위민헌신을근본핵으로하는인민대중제일주의>라고 규정하면서 <김일성-김정일주의의본질을인민대중제일주의로정식화하시고주체의인민관,인민철학을구현하는것을당과국가의최중대사로> 내세운것을 평가하고있다.

이어 <김정은동지의혁명사상>이 <주체사상의철학적원리와사회력사원리,지도적원칙을그대로계승>하고있다는 측면에서 <국가발전의근본원천은인민의창조력이며혁명의전진동력은인민대중의정신적힘이라는사상>, <전민과학기술인재화방침,과학농사의힘으로하늘의변덕을이겨낼데대한사상>, <정면돌파전에관한사상>, <국가수호,자존수호,국익수호에관한사상>, <새로운혁신,대담한창조,부단한전진의원칙>, <닭알에도사상을재우면바위를깰수있다는우리당사상론과기술만능주의,기술지상주의가아니라사상제일주의로나아갈데대한사상리론>등을 언급하고있다. 또 혁명이론과 영도방법에서 <온사회의김일성-김정일주의화>, <사회주의강국의징표와강국건설의지위,공산주의사회의본질>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방식>, <당중앙의유일적영도체계확립에관한사상>등을 지적하고있다.

혁신성측면에서는 혁명철학에서 <주체의인민관,인민철학과믿음의철학,자주,자존의원칙을비롯하여수령을중심으로하는당과혁명대오의일심단결,혼연일체를더욱공고히다지고그위력을백방으로강화하며강국건설을다그치는데서관건적의의를가지는새로운철학적문제들을제기하고독창적으로해명>, 전략전술·실천강령들에서 <자강력제일주의로선>, <지방발전20×10정책>, <모든혁명기지를3대혁명화할데대한로선>, <사람들의사상정신적풍모를기본으로하는공산주의사회의정식화>, <사회주의전면적발전에관한사상리론>, <새시대5대당건설로선>, <국가.혁명무력건설로선>등을 강조하고있다.

영도방법에서 <온나라를당중앙과사상과뜻,행동을같이하는하나의생명체로되게할데대한사상>, <새로운발전기준과본보기를창조하고일반화할데대한사상>, <따라앞서기,따라배우기,경험교환운동을힘있게벌릴데대한사상>, <믿음과존중,헌신과의리의숭고한풍조와분위기를주도해나갈데대한사상>, <고지식성과청렴성,결백성을높이내세우고장려할데대한사상>등을 명시하고있다. 김정은최고리더의 혁명이론분야가 보안문제때문인지 설명이 너무 간략하다. <김정은동지의혁명사상>글이 밝히고있는 내용은 극히 일부라는 의미다. 사상이론의 측면에서도 조선에 진보적인류의 이목이 집중되고있다.

조덕원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