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17:24:32
Home아카이브코리아연대코리아연대 이상훈공동대표 무기한 옥중단식투쟁 돌입

코리아연대 이상훈공동대표 무기한 옥중단식투쟁 돌입

코리아연대 이상훈공동대표 무기한 옥중단식투쟁 돌입

코리아연대 이상훈공동대표가 무기한 옥중단식투쟁에 돌입했다.

이상훈공동대표는 △박근혜폭압<정권> 퇴진 △보안법 철폐, 정보원·보수대·공안검찰 해체 △최강주살인적인권유린소장 해임 등 3대요구안을 내걸고 10일부터 무기한 옥중단식투쟁에 들어갔다.

코리아연대(자주통일과민주주의를위한코리아연대)는 10일 오전11시 서울구치소 앞에서 <박근혜퇴진·보안법철폐·최강주해임촉구 이상훈공동대표옥중단식지지 집회>를 열고 이상훈공동대표의 옥중단식투쟁 돌입을 알렸다.

공안탄압저지시민사회대책위(준) 송무호공동대표는 여는발언을 통해 <집권 2년7~8개월동안 박근혜<정권>의 폭압유신독재로의 회귀가 나날이 확연해지고 있다.>면서 <그 정권이 독재인지 아닌지 판가름 하는 기준중 하나는 대통령이 중책을 누구에게 맡기는가다. 정권의 중책을 전국가정보원장, 공안검사들로 채워져 있다. 군대, 공안검찰, 정보원은 모두 독재자에 충성하는 기관들>이라고 규탄했다.

이어 <오늘 코리아연대 이상훈공동대표가 옥중단식을 시작한다. 교도행정에 대한 항의의 뜻도 있지만 박근혜폭압<정권>의 퇴진, 보안법 철폐를 외치고 있다.>면서 <보안법이 <국가보안법>이 아니라 <정권보안법>이다. 정권을 비판하는 모든 세력을 말살하고 있다. 이상훈공동대표의 단식투쟁이 폭압<정권>을 물리치는 기폭제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단결과혁신을위한진보노동자회 김병동대표는 <이상훈공동대표가 왜 보안법철폐를 걸고 자신의 목숨을 거는 단식을 시작하는가. 그것은 이땅의 자주와 민주, 통일을 위해 온몸을 바쳐 투쟁하는 코리아연대를 탄압하기 때문>이라며 <박근혜<정권>이 끊임없이 감시와 사찰을 비롯해 공안탄압을 자행하고 있지만 코리아연대회원들은 굴함없이 민중속으로 들어가 계속 투쟁중이다.>라고 알렸다.

그러면서 <박근혜폭압<정권>에 맞서 투쟁하다가 이상훈·김혜영·이미숙동지가 구속수감됐다. 김혜영동지는 갑상선암수술을 2번이나 받은 암투병환자다. 코리아연대는 외래치료와 실질적 건강회복을 요구하며 지속적인 투쟁을 전개했지만 서울구치소측은 아랑곳없이 방관하고 있다.>면서 <누구나 아프면 치료를 받아야 한다. 상식적인 일도 하지 않는 최강주소장은 당장 해임해야 하며, 하루빨리 이땅의 민족·민중을 위해 박근혜<정권>을 몰아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프랑시진보인사 크리썽티 테하폰토스(Chrysanthie Therapontos)도 집회에 참여했다.

집회전 김혜영회원을 면회한 크리썽티는 <진보활동가 김혜영동지가 이 나라의 자주를 위해 싸웠다는 이유로 지난 7월26일 경찰에 연행된 이후로 지금까지 갇혀있다.>면서 <반드시 외래치료를 받아야 함에도 아무런 조치가 취해지지 않고 있다. 이는 인간에 대한 예의가 없는 사람을 죽이는 행위>라고 준열히 규탄했다.

계속해서 <서울구치소안에서 무기한 단식농성을 시작한 이상훈공동대표도, 성동구치소에 수감중인 이미숙회원도 이땅의 자주와 민주주의를 위해 싸웠던 진보활동가들>이라며 <박근혜<정권>이 양심수의 신체는 구속하더라도 정신은 구속할 수 없다. 우리의 투쟁은 절대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국제연대의 메시지를 전했다.

구속노동자후원회 배소영사무국장은 <전국의 4만명이 넘는 재소자들이 교도관들에게 인권유린을 당하고 있다. 암투병환자인 김혜영동지는 외부치료를 반드시 받아야 한다.>면서 <이상훈동지의 옥중단식투쟁 지지하고 연대하겠다.>고 밝혔다.

진보노동자회 진영하사무국장은 <얼마전 코리아반도에 일촉즉발의 전쟁위기가 있었다. 지뢰도발설을 만든 박근혜<정권>과 미국 때문에 일어난 일촉즉발이었다. 하지만 전쟁위기를 뒤로하고 남북(북남)은 8.25공동보도문을 채택했다. 하지만 공동보도문 잉크가 마르기전에 또다시 전쟁위기를 만들고 있다.>면서 <북이 당창건70돌을 맞아 평화적으로 인공위성을 발사하겠다는 계획을 두고 박<정권>은 미국과 결탁해 핵항공모함을 코리아반도에 밀어넣고 있다. 응당 퇴진이 답>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그러면서 <코리아연대는 김혜영회원의 외부치료를 요구하며 철야1인시위를 포함해 67일동안 서울구치소 앞에서 투쟁을 전개하고 있으며, 비단 양심수 이상훈, 김혜영 뿐 아니라 일반재소자의 처우개선도 요구하고 있다.>며 <한사람의 인권은 온 지구보다 무겁다고 했다. 민주주의를 표방하는 나라라면 응당 보장돼야 한다.>고 촉구하고, <<정권>이 가둔 애국자들을 인권유린하고 살인적으로 괴롭히는 최강주소장 즉각 해임해야 한다. 박근혜<정권>퇴진, 공안기관해체, 최강주소장해임될 때까지 끝까지 싸우겠다.>고 결연한 의지를 밝혔다.

끝으로 21세기서울여성회 이지혜대표가 성명서를 낭독했다.

코리아연대는 <박근혜폭압<정권>이 정통성 없고 부패무능한 <정권>을 유지하기 위해 희대의 파쇼악법 국가보안법과 대표적인 폭압기관들인 국가정보원·보안수사대·공안검찰들을 동원해 이땅의 민주주의와 자주통일을 위해 헌신분투하는 애국적 민주세력을 야수적으로 공안탄압하고 연행·구속하며 그 인권과 민주주의적 자유를 유린하고 있다.>면서 <손톱만큼의 표현의 자유조차 제대로 허용하지 않으며 철저히 중세기적으로 마녀사냥하고 파쇼적인 맥카시선풍을 일으키는데 대하여 우리는 격분한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아무리 빛과 참을 온갖 폭압장치로 억압한다고 하더라도 빛과 참은 반드시 승리한다.>면서 <우리는 어떠한 시련과 난관에 부딪힌다 하여도 승리의 그날까지 절대로 굴함없이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온갖 폭압존재들 다 없어져라!
– 박근혜퇴진·보안법철폐·최강주해임 등을 위한 코리아연대 이상훈공동대표 옥중무기한단식투쟁

코리아연대(자주통일과민주주의를위한코리아연대) 이상훈공동대표가 10월10일 서울구치소에서 <1.박근혜폭압<정권>퇴진>, <2.보안법철폐, 정보원·보수대·공안검찰해체>, <3.최강주살인적인권유린서울구치소장해임> 등 3대요구를 내걸고 무기한옥중단식투쟁을 시작하였다. 박근혜<정권>의 파쇼적공안몰이에 항거하며 수사과정에서 10일 넘게 묵비단식투쟁을 전개하였던 이상훈공동대표는 불과 두달여만에 또다시 목숨을 건 단식투쟁을 벌이게 되었다. 이상훈공동대표가 사생결단의 각오로 옥중단식투쟁에 돌입해야 할 만큼 현정세는 엄중하다.

지난8월 우여곡절끝에 8.25공동보도문채택으로 최악의 전쟁위기를 넘겼으나 박근혜<정권>은 응당한 교훈을 찾지 못하고 또다시 위험천만한 도발책동을 감행하고 있다. 8.25공동보도문의 잉크가 마르기도 전에 <참수작전>이요, <인천상륙작전재현행사>요, <북인권법제정>이요 하더니, 이제는 북의 당창건70돌을 맞아 평화적으로 인공위성을 발사하겠다는 계획을 두고 <10월위기설>을 운운하며 미국의 대북제재소동에 발을 맞춰 코리아반도에 전쟁위험을 고조시키고 있다. 그뿐 아니라 매년 연례적으로 키리졸브·독수리와 을지프리덤가디언 미남합동북침핵전쟁연습을 벌이고 막대한 예산을 퍼붓고 동북아전쟁위험만 고조시키는 싸드의 배치를 추진하며 미군의 탄저균밀반입에 말 한마디 못하고 사실상 묵인하는 등 종미사대행태가 한계를 넘었다. 여기에 진보정당을 강제해산시키고 코리아연대를 공안탄압하는 파쇼폭압과 수백명을 수장시킨 세월호참사, 노동자·서민의 민생을 파탄시킨 책임을 철저히 져야 한다. 한마디로 박근혜<정권>을 당장 퇴진해야 할 반민족, 반통일, 반민주, 반민생정권이다.

박근혜폭압<정권>이 정통성 없고 부패무능한 <정권>을 유지하기 위하여 희대의 파쇼악법 국가보안법과 대표적인 폭압기관들인 국가정보원·보안수사대·공안검찰들을 동원해 이땅의 민주주의와 자주통일을 위해 헌신분투하는 애국적 민주세력을 야수적으로 공안탄압하고 연행·구속하며 그 인권과 민주주의적 자유를 유린하고 있다. 이땅에 초보적인 민주주의라도 숨을 쉬게 하고 인권과 자유가 살아있게 하려면 무조건적으로 이러한 파쇼적인 폭압적인 장치들이 제거되어야 한다. 손톱만큼의 표현의 자유조차 제대로 허용하지 않으며 철저히 중세기적으로 마녀사냥하고 파쇼적인 맥카시선풍을 일으키는데 대하여 우리는 격분한다.

코리아연대는 지난 8월5일부터 공황장애로 매일매일 사투를 벌이고 있는 김혜영회원의 외래치료보장과 극히 짧은 접견시간과 운동시간, 과밀한 수용상태 등 서울구치소의 전반적으로 매우 열악한 재소자처우를 근본적으로 개선하라며 노숙농성투쟁을 벌여왔다. 그러나 서울구치소는 박근혜폭압<정권>하의 말단공권력답게 우리의 정당한 요구를 수용할 대신 정당한 집회를 방해하고 표현의 자유를 유린하는 불법망동을 저질렀다. 이는 오직 인권유린이 몸에 배고 낙후행정에 부끄러워할 줄 모르는 가장 한심하고 악질적인 행태가 자연스레 드러난 것이다. 특히 최근 부임한 최강주서울구치소장과 민낙기보안과장의 외래치료보장을 거부하는 살인적인 인권유린행태를 더이상 용납할 수 없다.

어둠은 빛을 이길 수 없고 거짓은 참을 이길 수 없다. 아무리 빛과 참을 온갖 폭압장치로 억압한다고 하더라도 빛과 참은 반드시 승리한다. 폭압의 밤이 깊어갈수록 해방의 새벽은 가까와온다. 우리는 어떠한 시련과 난관에 부딪힌다 하여도 승리의 그날까지 절대로 굴함없이 끝까지 투쟁할 것이다.

박근혜폭압<정권> 퇴진하라!
보안법 철폐하라! 정보원·보수대·공안검찰 해체하라!
모든 양심수를 석방하라! 코리아연대 이상훈·김혜영·이미숙·남창우회원 석방하라!
살인적 인권유린 최강주소장·민낙기보안과장 해임하라! 그 지휘감독 책임지고 윤경석교정본부장 사임하라!

2015년 10월 10일
자주통일과민주주의를위한코리아연대

1010-01.jpg

1010-02.jpg

1010-03.jpg

1010-04.jpg

1010-05.jpg

1010-06.jpg

1010-09.jpg

1010-07.jpg

1010-08.jpg

1010-10.jpg

임진영기자

Previous article
Next article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