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 C
Seoul
2024년4월19일 금요일 13:04:25
Home일반・기획・특집민생・사회 공공공투본 〈박〈대통령〉담화, 일고의 가치도 없다〉 ... 9.11전면총파업 예고

[사회] 공공공투본 〈박〈대통령〉담화, 일고의 가치도 없다〉 … 9.11전면총파업 예고

공공공투본 〈박〈대통령〉담화, 일고의 가치도 없다〉 … 9.11전면총파업 예고



양대노총 공공부문노동조합공동투쟁본부는 6일 성명을 발표하고 박근혜<대통령>의 대국민담화에 대해 <노동자들에게만 부담과 고통을 전가시키겠다는 기존의 정부입장을 되풀이한 것에 불과하다.>며 <일고의 가치도 없다.>고 쓴소리를 했다.


공공공투본은 <박<대통령>은 담화문을 통해 <노동개혁은 곧 청년일자리>라고 강조했다. 청년실업문제가 기성세대의 기득권 때문이라 단정짓고, 기성세대들만 양보한다면, 청년일자리가 해결될 것이라 국민들을 호도했다.>면서 <그러나 세대갈등을 조장하고, 노동자들에게만 고통을 전가하고 부담을 지우는 방식으로 청년실업문제를 시행할 수도 없고, 성공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청년고용절벽은 청년들이 미래를 꿈꿀수 있는 좋은 일자리가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라며 <재벌과 정부정책의 기조가 바뀌지 않으면 현재 대두되는 사회적 문제는 해법을 향해 한발도 나아갈 수 없다.>고 못박았다.


그러면서 <청년일자리문제해결과 경제활성화를 위해서는 기존 노사정위원회 복귀와 논의로는 어림도 없다.>며 <노동계와 경영계 뿐아니라, 청년, 비정규직, 중소기업경영인, 자영업자, 시민사회 등 사회각계가 참여하는 사회적대타협만이 유일한 해결책>이라고 밝혔다.


계속해서 <공공공투본은 국민의 대표인 국회차원의 사회적대타협기구 구성>을 강력하게 요구하고, <이 기구에서 제반문제를 다루게 된다면 우리는 진지한 자세로 적극 참여해 제대로된 결과물을 내어올 것>이라고 전했다.


이들은 <오는 9월11일 전면총파업을 차질없이 준비하고 있다.>며 <노-정직접교섭을 거부한 채 임금피크제 일방도입과 노동시장개악을 강행한다면 우리는 예정대로 오는 9.11공공부문제1차전면총파업에 들어갈 것>이라고 경고하고, <9.11총파업을 전후해 전체 공공부문노동자들과 이에 동의하는 국민들의 분노에 찬 거대하고 끈질긴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기사제휴 : 진보노동뉴스

21세기민족일보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