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 C
Seoul
2024년3월28일 목요일 22:59:17
Home세계반제플랫포옴〈제국주의침략군 미군을 철거하자!〉 … 세계반제동시투쟁 강원양구군청앞

〈제국주의침략군 미군을 철거하자!〉 … 세계반제동시투쟁 강원양구군청앞

3월4일 세계반제플랫포옴(The World Anti-imperialist Platform) 주최로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에서 반제컨퍼런스와 세계반제동시투쟁이 전개된다. 

남코리아에서는 9개도시에서 지역·부문별 총23개 집회가 전개중이다. 참가자들은 세계반제플랫포옴 깃발아래 세계진보적 정당·단체들과 함께 공동의 적인 미제국주의의 군사적 위협과 정치적 억압, 경제적 약탈에 맞서 투쟁할 것을 결의했다.

1일 오후 6시30분 강원 양구군청앞에서 민중민주당(민중당)강원도당당원들과 강원지역활동가들은 우리말과 영어로 된 구호 <미제국주의전쟁책동 반대! 전세계미군기지 철거! 단결한 민중은 반드시 승리한다!>를 내세웠다.

시작에 앞서 참가자들은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다 산화한 열사들과 제국주의침략에 목숨바쳐 저항하다 산화한 국제동지열사들을 기리며 묵념한 뒤 <임을위한행진곡>을 제창했다.

투쟁은 <단결한 민중은 결코 패배하지 않는다> 노래로 시작됐다. 참가자들은 미제국주의에 맞서 강력하게 투쟁하고있는 베네수엘라민중과 마두로정권에 대한 굳건한 지지와 연대의 마음을 담은 구호 <마두로정권 지지한다!>를 외쳤다.

이종환양구군농민회회장은 <윤석열이 집권한지 10개월에 나라에 어느 것 하나 정상적인 것이 없다>며 <노동자들을 기득권세력으로, 척결해야 할 3대부패세력으로 매도하고 적대시하는 윤석열을 더 두고볼수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미제국주의를 등에업은 윤석열정부의 파쇼적 폭거는 이땅을 또다시 군사파쇼시기로 돌려놨다>며 <경제위기 민생파탄으로 벼랑끝에 몰려 생존권투쟁에 나서는 노동자, 농민들의 투쟁을 <간첩단>이라는 이름으로 파쇼적으로 탄압하는 한편  북을 향해 대북선제타격이니 주적이니 떠들어 대고 있다>고 지적했다. 

계속해서 <미제국주의의 철저한 하수인인 친미파쇼세력을 청산하고 제국주의침략군 미군을 철거하는 것은 바로 이땅민중을 비롯해 세계민중의 주된 투쟁과업이다>라며 <코리아반도에서 민족의 단결된 힘은 반드시 미제와 윤석열친미반역무리를 끝장낼 것이다>라고 단언했다. 

참가자들은 공통의 구호 <미제국주의 전쟁책동 반대한다!>, <전세계미군기지 철거하라!>, <나토중심제국주의동맹 타도하자!>, <제국주의전쟁에 비협조!>, <단결한 민중은 반드시 승리한다!>를 힘차게 외쳤다. 

끝으로 참가자들은 <카라카스반제컨퍼런스공동성명: 하나의적, 하나의투쟁!>을 낭독한 뒤 <인터내셔널가>를 제창했다.

다음은 성명전문이다.

카라카스반제컨퍼런스공동성명: 하나의적, 하나의투쟁!

우리는 볼리바리안혁명의 심장이자 <우리아메리카>를 통합하고 해방하기 위한 투쟁의 중심인 카라카스에 서서, 처음에는 스페인과 포르투갈식민주의자들을, 나중에는 영국금융가들을 점차 변두리로 밀어내며 이대륙의 유일한 식민지주인임을 자처했던 미국의 두세기동안의 먼로독트린의 무게를 실감하고 있다.

미국이 통제하는 꼭두각시정권의 기업의 경제약탈을 원활하게 하고 모든 야당및언론들을 탄압하며 파쇼꼭두각시군대가 자주적인 생각을 하는 자국및주변민중들을 겨냥하는 훈련을 감독하는 역할은 과테말라와 콜롬비아부터 칠레와 페루에 이르기까지 모든곳에서 미정부의 숨막히는 압박에서 벗어나고자 투쟁해온 이대륙의 모든이들에게는 새로운것이 아니다.

하지만 이러한 억압의 이야기는 또한 저항의 이야기이기도하다. 라틴아메리카와 카리브의 민중들은 두세기라는 긴 세월동안 저항해왔고 계속 저항하고있다.

아이티독립전쟁, 쿠바와 니카라과에서의 혁명 또는 과테말라, 페루, 콜롬비아에서의 인민전쟁처럼 때로는 무장투쟁으로 저항했다. 때로는 볼리비아에서 최근에야 목격한것과 같은 대중항쟁을 일으키키도 했다. 또 다른 경우에는 각이한 조건에서, 베네수엘라에서 우고차베스사령관이나 니카라과에서 다니엘오르테가사령관에 투표했던것처럼 투표함을 통해 그들의 혁명지도자들을 취임시켰다.

이곳 민중들은 미국의 훌륭한 해방투사 폴로브슨의 <해방을 위한 민중의 의지는 원자폭탄보다도 강하다>는 말의 진리를 수천번이상 입증해왔다.

우크라이나에서 콜롬비아까지 서반구 전지역에 걸친 암살과 쿠데타는 <제국주의는 민주주의가 아닌 지배를 추구한다>는 레닌동지의 말을 결정적으로 입증한다.

우리는 전세계 도처에서 러시아, 중국, 북, 이란의 반제정부가 미제국주의자들을 <합의불가능>(대상)으로 명명하는것이 당연하다는 증거를 보고있다. 자국영토의 원주민들과의 약속부터 누에바그라나다의 조약까지, 19세기에서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미국은 무시해도 될만큼 스스로 충분히 강하다고 느끼면 조약의 조건을 단한번도 지킨적이 없다.

제국주의는 인류의 고통을 신경쓰지않고 인간의 논리와 이성에는 관심이 없기에, 제국주의가 이해하는 유일한 언어는 힘의 언어이기에, 안정과 해방을 추구하는 전세계대중에게 열려있는 길은 오직 하나, 함께 들고일어나, 무시할수 없고 전복시킬수 없는 강력한 힘을 형성하는것이다.

많은 혁명투사들이 찾아냈듯, 우리가 그들에 맞서는 방법을 안다면 제국주의자들은 보이는것만큼 강하지않다.

체게바라동지는 베트남에서의 미국의 패배를 목격하고 이것이 전체 피억압세계에 어떤 의미인지를 이해하고 이렇게 말했다. <만약 둘, 셋, 혹은 많은 베트남들이 제국주의에 반복적인 타격을 가하며 그러한 공격하에 제국주의가 자기세력을 해산하도록 만드는것이 전세계도처에 번창한다면 우리에게는 참으로 빛나는 미래가 보일것이다!>

동지들, 우크라이나전의 발발은 전지구에 선을 그었고 이에 관심있는 이들에게 누가 누구편에 설것인지에 대한 문제를 명확히 제기했다. 자유를 추구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든 제국주의자들이 우리가 고통받고 있는 세상에서 주인의 지위를 지키며 우리를 계속 노예로 두고자 벌이고있는 이전쟁에 우리편이 있다는것을 사람들에게 알릴 때다.

제국주의자들이 직면하고있는 경제위기를 함께 뛰어넘고 자기의 지위및체제를 지키려하는만큼, 전세계피억압피착취민중들도 함께 모여 단결의 힘을 찾고 저항을 통해 승리를 쟁취해야한다.

단결하여 일어설 전세계민중앞에 제국주의자들이 전율하게 하자! 인류의 적을 종국적으로 타도하기위해 우리가 할수있는 모든 힘을 다하자! 우리가 함께라면 밝은 미래가 승리의 편에서 우리를 기다리고있음을 기억하자! 우리에게 정말로 <잃을것은 사슬뿐>이고 <얻을것은 전세계>라는 칼맑스의 말을 기억하자!

제국주의전쟁에 비협조!
나토주도 제국주의동맹 타도!
레지스탕스의 승리!
양키고홈!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