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 C
Seoul
2024년4월20일 토요일 10:36:31
Home미국원정원정단 응원 ... 평화미국원정단 38일째

원정단 응원 … 평화미국원정단 38일째

<줄 것이 견과류밖에 없다> 원정단 응원 … 평화미국원정단 38일째


평화미국원정단은 20일 미국원정38일째를 맞으며 백악관앞에서 오후2시반부터 1시간동안 평화적인 피켓시위를 36일째 전개했다.

원정단이 백악관앞으로 이동하는 도중 중동계미국인청년들이 원정단의 피켓을 보고 <당연하다. 동의한다>며 응원의 박수를 보냈다.

원정단이 백악관앞 피켓시위를 시작하자 한 현지인은 앞서서 시리아전쟁을 반대하는 피켓을 들고 <오바마가 시리아난민들의 수용인원을 늘여야한다>며 미정부에 촉구했다.

독일에서 온 한 커플은 <피켓에 쓰인 문구가 KOREA가 아니라 왜 COREA인가> 묻고는 원정단의 시위장면을 사진촬영했다. 

원정단이 <2차세계대전이후 패전국 독일이 동서로 나뉘어 반세기가량 분단국가로 지내왔다. 또 독일총리는 지금도 전범국으로서 피해국가에 사과하는 등 참회의 시간을 갖는다. 반면 일본은 일제시대 코리아의 COREA영문국호를 일본의 JAPAN 뒤 K위치에 놓으려고 KOREA로 일방적으로 바꿔버렸다. 더구나 일본은 식민지배에 대한 자기반성은커녕 총리가 전범을 모시는 사당에 가서 참배를 한다.>고 설명하자 독일관광객들은 고개를 크게 끄덕이며 동의했다. 

이어 원정단은 <미국은 패전국 일본의 분단 대신 코리아를 남북으로 가른뒤 남코리아를 점령해 70년동안 미군을 주둔시키고 있다.>며 <국제법을 어겨가며 탄저균까지 반입하고선 사과한마디 없다.>고 전했다. 독일인커플은 원정단의 백악관앞시위에 공감을 표하며 격려의 말을 남겼다.

계속해서 남코리아에서 온 30여명의 관광객들이 백악관앞을 둘러보며 원정단의 피켓시위에 관심을 가지며 수고한다고 응원했다. 한 관광객모녀는 원정단에게 <여기까지 와서 수고많다. 원정단에게 줄 것이 견과류밖에 없다.>며 마음을 전했다. 

또다른 남성관광객은 <탄저균문제가 심각하다. 고생 많겠다. 평화시위 잘 진행하길 바란다.>며 원정단시위사진을 촬영했다. 또다른 여성관광객도 원정단과 함께 사진촬영하며 응원을 보냈다. 

한편 주위에 있던 경찰들은 원정단주위로 사람들이 모이자 경계태세를 늦추지 않았으며 교황이 워싱턴DC에 도착하기 며칠전임에도 백악관주변 경계를 한층 높였다.

001.jpg 
002.jpg
 
 003.jpg 
004.jpg 
005.jpg 
006.jpg 
007.jpg 
008.jpg 
009.jpg 
010.jpg 
011.jpg 
21세기민족일보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