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2:17:39
Home일반・기획・특집통일 김덕훈내각총리 인민경제 여러 부문 사업 현지요해

[노동신문] 김덕훈내각총리 인민경제 여러 부문 사업 현지요해

29일 노동신문은 <<정론> 조국은 강대하고 인민은 존엄높다>, <김덕훈 내각총리 인민경제 여러 부문 사업을 현지요해>,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와 더불어 인민들의 애국주의정신이 더욱 강렬해지고있다>,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의 최고정화-인민대중제일주의>, <황금해역사창조의 1대지배인이라 불러주시며>, <혁명적수령관>, <위대한 영장의 손길아래 자라난 무적의 공군, 조선노동당의 붉은 매>, <원대한 이상은 완강한 실천력을 요구한다>, <우리당 특유의 공산주의적작풍이 계속 이어지게 하자>, <원쑤들과의 대결은 역사의 필연> 등을 게재했다. 

다음은 전문이다.




정론

조국은 강대하고 인민은 존엄높다

우리 조국역사에 참으로 뜻깊은 해 2022년이 흘러가고있다. 

얼마나 준엄한 올해의 여정이였던가. 우리의 전진을 막아보려는 적대세력들의 책동은 극도에 달하였고 우리의 걸음마다에도 일찌기 겪어본적 없는 고난과 도전이 겹쳐들었다. 

하지만 그처럼 힘겨웠던 이해의 마지막여정에서 지나온 나날을 돌이켜보는 인민의 마음은 긍지와 자부심으로 가득차있다. 극난한 환경속에서 이룩한 빛나는 승리들이여서 그 하나하나가 더욱 소중하고 가슴뿌듯하다. 

우리 인민만이 쟁취할수 있는 절대적인 힘을 과시하며 주체병기들이 치솟아오른 저 하늘에서도, 우리 군수노동계급이 만든 수천대 농기계들의 동음이 흥겨운 노래가락인양 높이 울린 황남의 전야에서도, 세상에 둘도 없는 온실바다가 희한하게 펼쳐진 동해의 기슭에서도 우리 조국의 무진막강한 힘과 위용이 어리여온다. 

사상초유의 시련과 난관에도 끄떡없이 자기가 정한 목표를 향해, 자기가 정한 길을 따라 신심드높이 나아가는 우리 국가, 우리 인민,

그 도도한 전진을 막을자 어디에 있으며 그처럼 강대한 국가의 공민이 된 인민의 자부와 긍지 무엇에 비기랴. 

조국은 강대하고 인민은 존엄높다!

이것이 강산을 진감하는 민심의 분출이고 열기이다. 바로 여기에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가 펼쳐올린 격동적인 우리 시대의 가장 생동한 진모습이 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역사의 준엄한 시련속에서 우리 인민의 신념은 더 억세여지고 우리 국가의 힘은 더욱 강대해졌으며 우리앞에는 위대한 전환의 시대가 도래하고있습니다.》

강대한 조국과 인민의 존엄!

이는 불가분리의 관계이다. 

강대한 조국만이 인민에게 존엄을 줄수 있고 강대한 국가만이 목숨보다 귀중한 인민의 존엄을 지켜주고 빛내여줄수 있다. 

비록 어렵고 간고한 시련의 나날이지만 누구나 참된 자주적존엄과 권리를 지니고 당당히 살아가는 우리 조국, 사람들모두가 내일에 대한 밝은 희망을 안고 서로 돕고 이끌며 화목하게 살아가는 이 땅에서 우리 인민이 마음속깊이 간직한 크나큰 긍지와 자부는 무엇인가. 

내 나라는 강대하다! 바로 이것이다. 

지금도 우리의 눈앞에 지난 4월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0돐경축 열병식의 가슴벅찬 광경이 선히 어려온다. 

복장과 전투장구류는 물론이고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어느 하나 나무랄데 없는 정예무력이 종대와 종대를 이루고 연방 흘러갈 때, 인민군대전투력의 상징이고 무쇠주먹인 주력땅크종대, 인민군대의 제1병종, 세계최강의 병종인 포병무력, 세상에 없는 조선의 절대병기의 하나인 초대형방사포종대를 비롯한 첨단화되고 강력화된 초정밀무기, 조선인민군의 핵심전투무기들이 연해연방 광장으로 들어설 때 하늘땅을 진감하며 터져오른 인민들의 폭풍같은 환호성, 그것은 바로 우리 조국이 지닌 강대한 힘에 대한 자부이고 긍지이며 그처럼 강대한 국가의 한 공민이 된 남다른 영예와 행복이 아니였던가. 

힘과 힘에 의한 대결이 곧 승패를 결정하는 오늘의 세계에서 강자가 될 때라야만 나라와 민족의 현재와 미래를 지켜낼수 있다는것은 그 무엇으로써도 부정할수 없는 철리이다. 만약 힘이 없다면 주먹을 부르쥐고도 흐르는 눈물과 피만 닦아야 하는것이 오늘의 엄연한 현실이다. 

비록 령토도 크지 않고 인구수도 많지 않지만 세계흐름의 한복판에서 정의와 진리의 억센 수호자가 되여 그 힘과 위용을 만천하에 떨치고있는 강대한 우리 국가, 감히 우리를 넘보고 우리의 존엄과 자주권을 유린하려는자들이 있다면 용서치 않을 멸적의 보복의지로 만장약된 우리의 주체병기들은 얼마나 자랑스러운가. 

조국의 강대함은 결코 책자우의 글줄에서 새겨안게 되는것이 아니다. 그것은 오늘 우리가 매일처럼 보고 느끼는 격동적인 이 시대의 산 화폭이며 긍지높은 현실이다. 

보라, 얼마나 가슴벅찬 전경들인가. 그처럼 극난한 시련속에서도 수도의 한복판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또다시 웅장화려한 행복의 새 거리가 힘차게 솟구쳐오르고 우리 당의 웅대한 사회주의농촌건설강령실현의 휘황한 미래를 선보이며 매일같이 현대적인 농촌살림집들의 새집들이소식이 전해지고있다. 

그 어떤 힘으로도 막을수 없고 멈춰세울수 없는 이 불가항력이야말로 우리 국가의 강대함을 말이 아니라 산 화폭으로 보여주는 또 하나의 힘있는 증명이 아니겠는가. 

얼마전 신형대륙간탄도미싸일 《화성포-17》형시험발사성공에 기여한 성원들을 한품에 안으시고 뜻깊은 기념사진을 찍으시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하신 말씀이 가슴을 파고든다. 

인민의 무조건적인 지지성원속에 떠받들려 태여난 우리의 《화성포-17》형은 분명코 우리 인민이 자기의 힘으로 안아온 거대한 창조물이며 전략적힘의 위대한 실체이고 명실공히 조선인민의 《화성포》라고 뜨겁게 말씀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오늘 우리 국가의 강대함이 그처럼 세인을 경탄시키고 우리가 안아오는 모든 승리와 기적들이 그처럼 자랑스러운것은 바로 그 모든것이 우리의 힘, 우리의 지혜와 기술로 안아오는 명실공히 자력갱생의 창조물이기때문이다. 

진정 남의 덕에 이룩하는 번영이라면 이처럼 긍지높으랴. 가장 엄혹한 시련속에서 우리의 힘과 지혜로 이룩해가는 승리이고 번영이여서 그 위력은 그처럼 큰것이며 그것이 안아오게 될 내일의 승리는 더욱 눈부신것 아니랴. 

한 나라와 인민에게 있어서 목숨보다 귀중한것은 존엄이다. 사실상 존엄이 없으면 민족도 국가도 존재한다고 할수 없으며 번영도 기대할수 없다. 그래서 조국은 부유한 나라이기 전에 강한 나라이여야 한다는것이 지나온 세월에 우리가 뼈에 사무치게 깨달은 진리이며 오늘도 끝없이 그 진리성이 증명되고있는 하나의 법칙인것이다. 

세상에는 땅은 넓어도 작게 보이는 나라가 얼마나 많으며 재부가 많다 해도 힘이 약해 그 재부가 오히려 불행의 화근이 된 나라는 또 얼마나 많은가. 

비록 화려하고 번쩍이지는 않아도 머리를 떳떳이 쳐들고 누구나 꼭같은 권리를 가지고 마음편히 사는 우리 조국, 그 품에서 꽃피우는 참된 희망과 행복이 우리에게는 목숨보다 귀중하다. 

조국의 강대함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으로 우리 마음 뜨거워질수록 떠오르는 하나의 노래가 있다. 

내 나라는 땅이 넓어 큰 나라더냐

주체의 태양 빛나 위대한 나라

우리 인민 누구나 사랑하며 즐겨부르는 노래 《위대한 내 나라》,

그렇다. 내 나라는 결코 땅이 넓어 강국이 된것이 아니며 억대의 재부로 강국의 지위에 오른것이 아니다. 

《적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들씌우고 우리 인민을 환희로 들끓게 한 신형대륙간탄도미싸일 〈화성포-17〉형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불면불휴의 화선길, 전사들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이 낳은 거대한 결정체이며 명실공히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화성포〉, 김정은동지의 절대병기입니다.》

이것은 국방과학원 미싸일부문 과학자, 기술자, 노동자, 일군들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삼가 올린 충성의 결의편지의 한 대목이다. 

우리가 올라선 강국의 지위는 곧 우리의 존엄의 높이이며 그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정력적이고도 헌신적인 영도가 안아온 고귀한 결정체임을 얼마나 가슴젖게 새겨주는 토로인가. 

이 세상에 강대한 나라에서 존엄있게 살기를 원하지 않는 인민이 어디에 있겠는가. 허나 그것은 결코 바란다고 하여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것은 오직 강인담대한 배짱을 지니시고 천재적인 예지와 지략으로 나라를 이끄는 혁명의 수령만이 이룩할수 있는 민족의 숙망이다. 

인민의 행복, 우리 조국의 밝은 미래를 지켜주시려 국방력강화의 멀고 험한 길을 굴함없이 이어오시고 우리 공화국의 국위를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신 절세의 애국자, 만고의 영웅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그이는 조국의 존엄을 짓밟는것을 절대로 용서치 않을것이라는 철의 의지를 안으시고 중첩되는 시련속에서 인민의 존엄을 최상의 경지에서 지켜주고 빛내주시며 이 땅우에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를 펼쳐올리신 불세출의 영웅이시다. 

존엄을 지켜주는 사랑보다 더 큰 사랑은 없고 그것을 위하여 기울이는 정보다 눈물겨운것은 없다. 

흘러온 세월에 우리가 우러러뵈온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거룩한 영상은 천만아들딸을 옷자락에 감싸안아 눈비를 다 막아주시면서 그 어떤 원쑤도 감히 건드릴수 없게 억척같이 보위해주시고 자신의 천만노고와 피땀으로 엮은 행복의 금방석에 인민을 앉혀주시는 강의하고 고마운 어버이의 모습이였다. 

정녕 얼마나 가슴젖는 추억들이던가. 

위험천만한 화선에 붉은 당원증을 가슴에 품으시고 결연히 나서시였을 때에도, 《사회주의 오직 한길로》의 노래선율을 마음속으로 외우시며 시험발사장에로 야전차를 주저없이 몰아가실 때에도, 인민의 존엄을 지켜줄 또 하나의 주체병기를 마련해주시려고 허리치는 바다물속에 서슴없이 뛰여드시던 그 시각에도 그이의 마음속에는 조국과 인민의 위대한 존엄을 위해 반드시 이길을 가야 한다는 결사의 각오가 있었다. 

우리 인민들과 후대들에게 천년만년 끄떡없을 안전담보력을 마련해주기 전에는 자신께서는 떠난 길을 순간도 멈추지 않을것이며 그길에서 꺾이지도 쓰러지지도 않을것이라고 하시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국방력강화를 위해 헤쳐가신 풍랑사나운 바다길, 공기마저 얼어들던 화선길…

정녕 우리 총비서동지께서 이어오신 그 존엄사수의 길, 억척불변의 신념의 길들이 있어 오늘 우리 조국이 오른 승리와 영광의 큰길이 있는것이다. 

세상에서 제일 강한것이 존엄을 지키는 힘이라고 하였다. 

우리는 생각해본다. 부정의가 살판치는 세계에서 이 나라 인민을 품어안고 결연히 나서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심중에는 과연 어떤 열화같은 진정이 간직되여있는것인가. 

우리 나라를 그 누구도 건드리지 못하는 천하제일강국으로, 우리 인민을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인민으로 되게 하자는것이 자신의 이상이라고 절절히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그 말씀이 가슴을 파고든다. 

우리 인민을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인민으로!

바로 이것이다. 

바로 그것으로 하여 그이께서는 인민의 존엄과 운명을 감히 어째보려는 원쑤들에게 그렇듯 무자비하시였고 닥쳐오는 시련앞에서도 그렇듯 강하시였던것이다. 그렇게도 열렬한 진정이였기에 인민은 행복의 길만 걷게 하고 자신의 고생길은 절대로 보이지 않게 해야 한다고 하시며 인민이 알수 없는 길,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길을 그리도 많이 걸으신것이고 인민의 행복과 번영을 위한 열매들을 이 땅이 무겁도록 쌓아주시고도 오히려 인민앞에서는 안타까운 심중을 피력하시는 우리의 총비서동지이시다. 

극난한 시련속에서도 우리의 국력이 비상히 강화된 이해의 날과 달들을 다시금 안아보는 우리의 가슴 쩌릿이 젖어온다. 

극초음속미싸일시험발사를 현지에서 참관하신 지난 1월의 그날로부터 조국과 인민의 위대한 존엄과 명예를 위하여 용감히 쏘라는 강철의 영장의 선언이 높이 울린 지난 3월의 신형대륙간탄도미싸일시험발사, 조선인민군 전술핵운용부대들의 군사훈련과 전선장거리포병구분대들과 공군비행대들의 화력타격훈련을 지도하신 10월에로 끝없이 이어오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그 화선길들과 함께 이해 우리가 그처럼 뜨겁게 새긴 못잊을 추억들은 무엇이던가. 

새해의 첫아침 혁명학원원아들과 전국의 어린이들, 소학교학생들이 받아안은 사랑의 선물, 이해의 봄계절을 환희롭게 장식한 송화거리와 경루동의 새집들이경사, 2022년의 기적이라고 할수 있는 방역전쟁에서의 승리, 나라의 이르는 곳마다에서 변혁의 새 역사를 펼치며 솟아오르는 현대적인 농촌살림집들…

참으로 인민의 웃음 넘치고 그 영원한 행복과 미래가 담보되여있는 사회주의요람이야말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열화같은 사랑과 희생적인 애국헌신으로 안아올리시는 내 나라, 내 조국의 존엄높은 모습인것이다. 

하기에 우리 인민은 심장으로 웨친다. 

위대한 수령을 높이 모시여 위대한 강국이 있고 위대한 인민의 존엄과 행복도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야말로 위대한 우리 국가의 강대성의 상징이시고 우리의 긍지높은 삶과 찬란한 미래의 태양이시다!

천만인민이여,

우리의 운명이고 미래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영도를 충성으로 받들어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를 더욱 빛내여나가자. 

당중앙의 구상과 의도를 결사의 실천으로 받들고 내 조국의 강대함을 온 세상에 떨친 우리의 국방과학자, 기술자들과 군수노동계급처럼 언제나 당에 대한 충성의 한마음을 깊이 간직하고 당이 가리키는 한길로만 힘차게 나아가자. 

우리 조국은 더욱 강해져야 하며 그 성스러운 위업은 천만인민이 열화같은 애국의 정신력을 비상히 분출시킬것을 요구하고있다. 

어디에서 무슨 일을 하든 강대한 조국의 공민이라는 자부와 긍지를 안고 위대한 우리 국가를 세계만방에 더욱 눈부시게 빛내이기 위한 오늘의 보람찬 투쟁에 몸과 맘 다 바치자. 

존엄높은 인민이 느끼는 조국에 대한 숭고한 감정은 무엇보다 강렬한 힘을 낳는다. 무한한 열정과 힘으로 조국을 떠받드는 사람만이 내 조국의 하늘아래서 존엄높은 공화국공민으로서 희망과 꿈을 꽃피우고 행복을 누릴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 

누구나 강국의 공민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귀중히 간직하고 아낌없는 힘과 열정을 바쳐나가자. 

더욱 부강번영할 위대한 우리 국가의 찬란한 미래를 향하여 천만인민이여, 보무당당히, 더 힘차게 앞으로!




김덕훈 내각총리 인민경제 여러 부문 사업을 현지요해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내각총리인 김덕훈동지가 인민경제 여러 부문 사업을 현지에서 요해하였다. 

굴지의 대동력기지인 북창화력발전연합기업소를 찾은 김덕훈동지는 5개년계획수행의 관건적해인 올해를 승리적으로 결속할 일념으로 전력증산투쟁에서 혁신적성과를 이룩하고있는 이곳 노동계급을 고무격려해주었다. 

일군들이 인민경제계획수행이자 당과 인민에 대한 충실성이고 헌신적복무임을 명심하고 생산조직과 지휘를 더욱 치밀하게 하며 과학기술을 확고히 앞세워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결정에 제시된 전력생산목표를 기어이 점령할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김덕훈동지는 승리자동차종합기업소의 실태를 현지에서 요해하면서 제품의 질제고를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최신과학기술성과를 적극 받아들여 성능높은 자동차들을 더 많이 생산하는것과 함께 개건현대화를 힘있게 다그쳐 나라의 자동차공업발전토대를 더욱 튼튼히 다져야 한다고 말하였다. 

순천지구와 덕천지구의 여러 탄광에서 김덕훈동지는 전력공업부문을 비롯하여 인민경제 어느 부문에서나 절실히 요구하는 석탄을 원만히 보장하기 위해 생산량을 더욱 늘이며 연관단위들에서 석탄생산을 함께 책임졌다는 자각을 안고 탄광들을 적극 도와줄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현지에서 진행된 협의회들에서는 당정책관철의 기수들인 일군들이 올해 당과 국가의 정책과제수행을 위한 투쟁에서 무조건적인 집행정신을 발휘할데 대한 문제, 품질감독사업을 책임적으로 하며 원료, 자재보장을 선행시킬데 대한 문제 등이 토의대책되였다. 

이에 앞서 김덕훈동지는 평양시 송금축산농장을 돌아보면서 우량한 집짐승품종들을 받아들이고 먹이보장대책을 따라세우며 사양관리를 과학적으로 할데 대하여 지적하였다. 

한편 김덕훈동지는 중앙식물원 수목원의 개건정형을 요해하고 해당한 대책을 강구하였다.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와 더불어 인민들의 애국주의정신이 더욱 강렬해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정세와 환경이 어떻게 변하든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신념으로 간직하고 우리 식으로 사회주의경제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가며 세대를 이어 지켜온 소중한 사회주의 우리 집을 우리 손으로 세상에 보란듯이 훌륭하게 꾸려나갈 애국의 열망을 안고 성실한 피와 땀으로 조국의 위대한 역사를 써나가야 합니다.》

오늘 우리 인민은 공화국의 역사에서 가장 존엄있고 긍지높은 자존과 번영의 시대,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에 살고있다는 끝없는 환희에 넘쳐 국가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열기 위한 투쟁을 다그쳐나가고있다. 

우리 국가가 세상에서 제일이라는 크나큰 자부심, 내 조국을 온 세계가 부러워하는 사회주의강국으로 일떠세우려는 불같은 의지는 국가상징에 대한 강렬한 애착을 통하여 집중적으로 표현되고있다. 

국가적인 명절과 주요기념일들에 각지에서 국기게양식이 성대히 진행되고있으며 각급 교육기관들에서는 일기조건이 불리한 날을 제외하고 수업을 하는 기간에는 매주 월요일마다 국기를 띄우고있다. 많은 단위들에서 국가상징에 대해 소개한 직관판들을 게시하고 《조국찬가》, 《우리의 국기》 등 노래보급과 해설모임, 애국주의주제의 편집물을 통한 교양사업을 진행하고있다. 

명절이나 뜻깊은 날이 오면 온 가족이 모여 창가에 국기를 띄우는 집들이 늘어나고 국가상징을 형상한 옷을 입고다니는것이 하나의 풍조로 되여 사회에 활력을 더해주고있다. 

조국과 민족의 넋과 기상을 상징하는 국화, 국수, 국견 등을 귀중히 여기고 적극 보호하며 온 나라에 널리 퍼뜨리기 위한 연구사업에 심혈을 기울이는 과학자들이며 작품마다에 령리하고 용맹한 우리의 국견 풍산개며 우리 국가의 강인성이 그대로 비껴있는 국수 소나무 등을 훌륭히 형상하기 위해 품을 들이는 건축가, 미술가들, 우리의 국화 목란꽃을 정성담아 수놓아가는 수예공들의 가슴속에 간직되는것은 바로 우리 조국을 끝없이 빛내여나갈 불같은 맹세이다. 

청년들이 조국보위초소로 용약 달려나가고 사회와 집단을 위한 좋은 일을 많이 하는것, 학생들이 나서자란 고향과 모교, 동무들을 사랑하고 어머니당의 은정이 깃든 《민들레》학습장, 《소나무》책가방을 정히 다루고 귀중히 여기는것, 사람들속에서 자기가 사는 마을과 거리에 수종이 좋은 나무들을 적극 심고 가꾸는것은 그들의 가슴속에 애국주의정신이 날이 갈수록 고조되고있기때문이다. 

불리한 기상기후조건에서도 다수확을 안아온 여성농장원이 가슴속에 품고 사는것도 우리 국가의 상징인 남홍색기발이며 가치있는 과학연구과제를 수행한 청년과학자가 어려울 때마다 부르군 했다는 노래도 우리의 국기에 대한 노래들이다. 사무실책상우의 국장과 국기를 바라보며 자신의 하루사업을 돌이켜보고 조국과 인민을 위해 멸사복무해갈 의지를 가다듬는 일군들, 우리의 국화처럼 순결한 애국의 마음을 안고 수십년세월 어렵고 힘든 초소를 지켜온 노력혁신자, 공로자들을 비롯한 이 땅의 수많은 애국자들이 존엄높은 국가의 상징앞에 자신을 세워보며 조국과 인민을 위해 양심의 자욱을 새겨가고있다. 

국가상징에 대한 관점과 태도는 조국을 대하는 관점과 태도이며 국가상징을 늘 가슴에 안고 살 때 애국주의정신이 더욱 강렬해지고 그 어떤 시련과 난관도 뚫고헤치는 신념과 의지의 강자가 된다.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이 땅의 일터와 초소마다에서 날에날마다 기적과 혁신이 창조되고있는 오늘의 현실은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와 더불어 인민들의 가슴속에 애국주의정신이 더 깊이 간직되고있는데 대한 뚜렷한 증시로 된다. 

누구나 우리 공화국을 더욱 빛내여나갈 신념과 의지로 가슴끓이는 숭고한 애국주의정신의 체현자,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의 참된 애국자가 될 때 휘황할 내일이 앞당겨지게 될것이다.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의 최고정화-인민대중제일주의

강산에 차넘치는 청신한 공기와도 같이 누구나가 매일, 매 순간 페부로 절감하는것, 봄날의 따스한 해빛과도 같이 인민의 생활속에 속속들이 스며드는것이 있다. 

인민대중제일주의!

바로 이것이다. 여기에 우리 당이 인민을 위해 바쳐온 사랑의 날과 달들이 담겨져있고 인민을 위해 헤쳐온 헌신의 자욱자욱이 새겨져있다. 

인민이 바라고 염원하는것이라면 천가지, 만가지 기적과 변혁을 모두 이루어내고 인민의 고충과 아픔을 가셔주기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서슴지 않는 사랑과 헌신으로 우리 당은 인민대중제일주의의 정치경륜을 이 땅우에 아로새겨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사회주의건설이 심화될수록 인민대중제일주의를 구현하기 위한 사업에 더 큰 힘을 넣어 혁명의 전진동력을 배가하고 남들이 모방할수 없는 우리식 사회주의의 고유한 우월성을 계속 높이 발양시켜나가야 합니다.》

인민대중제일주의!

세계 그 어디에도 없는 말이다. 하지만 이 말은 그 어떤 정치용어나 이념적구호가 아니다. 인민을 하늘로 떠받들고 인민을 위해 모든것을 다 바쳐온 우리 당의 70여년사의 정식화이고 인민을 품어안고 번영과 승리의 활로를 열어가는 위대한 조선노동당의 영원한 존재방식이다. 

인민은 나라의 근본, 정치의 근본이다. 

동방과 서방을 막론하고 정치가라고 자처하는 사람들이 저마다 인민에 대한 견해를 피력하며 인민의 《지지》를 받기 위하여 노력해온것은 그때문이라고 말해야 할것이다. 하지만 그 어느 시대, 그 어느 나라에도 인민을 가장 존엄높고 힘있는 존재로 내세우고 인민을 위해 모든것을 다 바치는 정치는 있어본적이 없다. 착취사회의 위정자들은 정치란 옳은 일만 하는것이 아니라 필요한 일을 하는것이라는 반동적이념밑에 인민을 억압하고 지배하는것을 권력의 존재형식으로 삼아왔다. 

우리 당은 인민을 위하여 투쟁하는 당이다. 

우리 당은 지난 수십년간 인민의 이익을 최우선, 절대시하고 인민이 바라고 덕을 볼수 있는 일이라면 천사만사를 제쳐놓고 무조건 해내는것을 당과 국가활동의 근본원칙으로 내세우고 그에 충실해왔다.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으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영도의 전 기간 인민을 위한 일을 첫자리에 놓고 풀어나가시였다. 언제나 인민들속에 들어가시여 인민들이 아파하는 문제, 인민들이 해결을 기다리는 문제들을 어느 하나도 소홀히 하지 않으시고 당과 국가의 중대사로 내세우신 위대한 수령님들이시였다. 하나하나의 노선과 정책들에 인민의 의사와 요구를 집대성하시고 그것을 철저히 관철해오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인민에 대한 열화와 같은 사랑과 헌신의 역사와 더불어 우리 당과 국가는 언제나 인민을 위한 멸사복무의 여정을 줄기차게 이어올수 있었다. 

인민을 하늘처럼 떠받드신 어버이수령님의 뜻, 우리 인민을 위해서라면 아까울것이 없고 하늘의 별이라도 따다주고싶은것이 자신의 심정이라고 하시던 위대한 장군님의 뜻을 그대로 이어 위민헌신의 길을 끝없이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몇해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일군들에게 우리 당이 일관하게 견지하고있는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에서 인민대중제일주의는 최고정화를 이룬다고 말씀하시였다.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의 최고정화, 바로 여기에 인민대중제일주의의 역사적지위가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영도밑에 이 땅우에는 인민을 위해 복무하는 우리 당의 정치이념이 확고히 구현되고 인민대중제일주의는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의 최고정화로 빛을 뿌리게 되였다. 

우리 얼마나 뜨겁게 새겨안았던가. 

하늘도 땅도 비분에 몸부림치던 피눈물의 12월 사나운 추위를 막아주고 얼어든 가슴들을 녹여주던 그 따뜻한 손길, 비애의 눈물이 바다가 되여 흐르던 그 나날에 인민들의 생활상편의를 위한 대책까지 세워주시던 다심한 은정…

인민의 이익과 편의를 최우선, 절대적으로!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이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우리 당을 영도하시는 첫 시기부터 철칙으로 삼으신 모든 사색과 활동의 출발점이였다. 

그렇게 자신의 온넋을 바쳐 인민을 섬기고 받드시였다. 인민을 위해서라면 천만금도 아끼지 않으시였고 그 어떤 험한 길도 기꺼이 걸으시였다. 인민이 요구하고 바라는것이라면 생활필수품문제며 아이들의 작은 소원까지도 자신께서 다 맡아 풀어야 할 중요한 사업으로 여기시고 심혈을 기울이시였고 인민을 행복과 문명의 상상봉에 올려세우려 불같은 헌신의 자욱을 새기시며 거창한 창조와 기적의 연대를 이끌어오시였다. 그 나날에 우리 당은 인민들이 어렵고 힘들어할수록 그들곁으로 더 친근하게, 더 가까이 다가가 맺혀있는 문제, 아파하는 문제들을 적극적으로, 책임적으로 풀어주면서 인민들의 든든한 기둥이 되여주고 고락을 함께 해나가는 진정한 어머니당, 인민의 심부름군당으로 더욱 강화발전되였다. 그 헌신과 더불어 우리 조국은 인민의 참된 삶과 행복을 지켜주고 꽃피워주는 진정한 인민의 나라로 보다 빛을 뿌리고 사회주의제도의 혁명적이며 인민적인 성격은 더욱 뚜렷이 부각되였다. 

인민대중제일주의, 이는 곧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를 의미한다. 

인민대중제일주의가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의 최고정화로 되는것은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로 일관된 숭고한 이념이기때문이다. 

사랑은 헌신을 전제로 한다. 자신을 깡그리, 서슴없이 바치는 헌신이 없이는 그 어떤 사랑도 진정으로 참되고 열렬한것으로 될수 없다. 

역사를 돌이켜보면 인민에 대하여 곧잘 떠들다가도 그 인민을 위해 무엇인가 바쳐야 할 때에는 정치적타산을 앞세우며 주저하고 꼬리를 사리는 당들이 적지 않았다. 값눅은 동정이나 위안으로 불행과 고통을 겪는 인민을 기만하고 형식에 불과한 자선과 구제로 생색을 내는 정객들도 부지기수이다. 

인민을 순수 정치의 대상으로 여기는 당은 천만고생을 각오해야 하고 사선의 고비도 무수히 헤쳐야 하는 진펄길, 가시덤불길을 선택조차 할수 없다. 인민을 생명의 뿌리로 하고 인민을 하늘처럼 떠받드는 당만이 자식을 위해서는 그 어떤 고생도 마다하지 않는 어머니처럼 이 땅에 생을 둔 천만자식을 소중히 품어안고 조건의 유리함과 불리함에 관계없이 모든것을 아낌없이, 주저없이 바칠수 있다. 

인민을 위해 겪는 고생을 응당한것으로, 더없는 보람과 무상의 영광으로 여기며 위민헌신의 자욱을 새겨가는 당이 우리 당이다. 

인민의 운명과 미래에 대한 숭고한 책임감을 지니고 멸사복무하는 당과 국가의 진면모는 시국이 어려울 때 더욱 드러나게 된다. 

우리의 부흥발전과 인민의 생명안전을 위협하는 엄혹한 도전과 격난들이 중첩되였지만 위대한 조선노동당은 불굴의 투쟁과 헌신적인 복무로써 조국과 인민을 지키고 인민대중제일주의이념에 충실하였다. 우리 당은 인민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과 절대적인 믿음, 희생적인 헌신으로 역사의 온갖 도전과 시련을 뚫고 인민의 운명을 수호하였으며 인민대중의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을 책임지고 이끌어왔다. 

엄혹한 시련과 난관이 이 땅우에 덮쳐들수록 인민을 더욱 뜨겁게 품어안으시고 불철주야 인민을 위한 멸사복무의 여정을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인민을 위해서는 그 무엇도 아끼지 않으시였다. 그 무엇도 서슴지 않으시였다. 

인민의 운명을 억척으로 지키기 위해 멀고먼 전선길과 위험천만한 화선길들을 끝없이 이어가신분, 혹독한 자연의 광란으로 대재앙이 겹쳐들 때에는 사소하게나마 인명피해가 발생할세라 마음조이며 긴긴밤을 지새우신 위대한 수호자, 인민의 어버이. 

우리 인민모두가 눈물겹게 체험하였다. 

우리 혁명의 전환적국면을 열어놓으시려 중요당회의들을 거듭 소집하시고 인민의 안녕을 굳건히 지키고 그들에게 보다 안정된 생활조건을 마련해주기 위한 결정적인 시행조치를 취해주시던 못잊을 화폭을,

현시기 인민들이 제일 바라고 관심하는 문제들을 시급히 해결하기 위해 인민생활안정에 조금이라도 이바지하려는 충심으로 친히 서명하신 특별명령서를 발령하시던 그 모습도,

첨예한 방역전쟁의 나날 약품구입때문에 애로를 겪을 인민들생각으로 마음쓰시며 깊은 밤 평양시안의 약국들을 돌아보기도 하시고 인민군대 군의부문의 강력한 역량을 투입하는 중대조치도 취하시였으며 전염병을 앓고있는 지방의 인민들을 위해 가정에서 친히 마련하신 의약품들도 보내주신 그 숭고한 뜻을,

인민을 위해 결사적인 헌신의 역사를 수놓아가는 위대한 어머니당의 사려깊은 손길, 따뜻한 숨결에서 우리모두는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의 최고정화-인민대중제일주의의 참의미를 더욱 깊이 깨달았다. 

오늘 우리 당은 인민대중제일주의를 당과 국가활동,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 철저히 구현하는것을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중요한 문제로 내세우고 투쟁하고있다. 

열화같은 정으로 충만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인민사랑의 세계에 떠받들려 역사적인 당 제8차대회에서 평양시 5만세대 살림집건설계획이 토의되고 당에서 아이들의 교복으로부터 젖제품에 이르기까지 전적으로 맡아 보장해주는 긍지높은 현실이 이 땅에 펼쳐지고있다. 조국땅 곳곳에서 인민을 위한 일판이 통이 크게 전개되고 누구나 서로 돕고 이끌면서 덕과 정을 나누고있으며 인민들의 생활상편의를 위한 일을 한가지라도 더 찾아하기 위해 일군들이 밤낮없이 뛰고있다. 온 나라가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를 철저히 구현하기 위해 부글부글 끓고있다. 

올해에만 하여도 수도 평양에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와 송화거리 1만세대 살림집이 훌륭히 일떠서고 전국의 수많은 청소년학생들이 당의 은정속에 마련된 새 교복을 받아안은데 이어 세계최대규모의 연포온실농장과 김화군 지방공업공장들을 비롯하여 나라의 문명부흥을 앞당기는데서 변혁적의의가 큰 중요대상들이 완공되여 방방곡곡에서 인민들의 환호성이 터져올랐다. 

인민이 주인의 권리를 행사하고 당이 어머니가 되고 심부름군이 되여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나라, 이것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이끄시는 사회주의 우리 조국, 인민대중제일주의국가의 참모습이다. 

인민대중제일주의!

이는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을 철저히 구현하여 이 땅우에 인민의 모든 꿈과 이상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워가는 우리 당의 불변의 신조이며 영원한 투쟁의 기치이다. 

그 기치가 빛발치는 장엄한 진군길에서 우리 인민은 무궁한 영광과 행복을 누려갈것이다.




황금해역사창조의 1대지배인이라 불러주시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수산부문에서 황금해의 새 역사를 창조한 인민군대의 투쟁기풍을 따라배워 수산업을 결정적으로 추켜세우며 물고기대풍을 마련하여 인민들의 식탁우에 바다향기가 풍기게 하여야 합니다.》

몇해전 11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인민군대의 어느한 수산사업소를 찾으시였을 때였다. 

사업소의 여러곳을 기쁨속에 돌아보시던 그이께서는 문득 이곳 지배인에게 동무가 여기 수산사업소의 5대지배인인가고 물으시였다. 

그이의 다정한 물으심에 지배인은 그렇다고 대답을 올리였다. 

그러는 일군을 미덥게 바라보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지배인은 수산사업소의 5대지배인이지만 황금해의 새 역사를 창조하는데서는 1대지배인이라고 말할수 있다고 하시였다. 

그이의 과분한 평가를 받아안는 순간 지배인은 격정이 북받쳐올랐다. 이 세상의 모든 영광과 행복을 통채로 받아안은듯 지배인의 가슴은 세차게 높뛰고있었다. 

젖어드는 눈가를 훔치며 지배인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환하신 영상을 정중히 우러렀다. 

수산사업소에 제일먼저 현대적인 고기배를 보내주시고 비바람사나운 이곳을 찾으시여 풍요한 가을처럼 바다에서도 물고기대풍을 안아오라고 고기배의 이름도 《단풍》호라고 지어주시며 앞길을 환히 밝혀주신분, 물고기잡이계획을 수행하면 자신께 편지로 기쁜 소식을 꼭 알려달라고 어버이정을 부어주신분이 바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다. 

물고기대풍을 찍은 사진과 함께 올린 편지를 몸소 보아주시며 사랑의 친필서한도 보내주시고 못다 주신 사랑이 있으신듯 수산사업소에 또다시 찾아오시여 크나큰 믿음을 안겨주신 우리 어버이. 

세상에 다시 없는 위대한 스승의 손길이 있어 지배인을 비롯한 일군들은 황금해역사를 창조해가는 보람찬 나날에 당정책을 결사관철해나가는 혁명의 참된 지휘성원으로 어엿하게 자라날수 있은것이다. 

수산사업소일군들과 어로공들은 자기들의 더운 피와 땀으로 황금해역사창조의 첫 페지를 쓴 위훈의 창조자들이라고 하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믿음과 기대를 가슴가득 새겨안으며 지배인은 황금해역사창조의 앞장에서 내달릴 굳은 결의를 가다듬었다. 

황금해의 새 역사를 창조한 1대지배인,

지배인이 받아안은 값높은 부름은 그 한사람에게만 안겨진 사랑의 칭호가 아니였다. 

우리의 모든 일군들이 인민의 행복을 꽃피우는 길에서 언제나 제1선에 서기를 바라시는 위대하신 어버이의 하늘같은 믿음이였다.




정치용어해설

혁명적수령관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혁명적수령관은 노동계급의 혁명투쟁에서 수령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에 대한 가장 옳바른 견해와 관점이며 수령을 진심으로 높이 모시는 입장과 자세입니다.》

혁명은 수령의 영도밑에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인민대중의 투쟁이다. 

수령의 사상과 영도를 떠나서는 혁명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고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나서는 그 어떤 문제도 풀어나갈수 없다. 

이로부터 혁명투쟁에서 수령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을 어떻게 보고 수령을 모시는 자세와 입장을 어떻게 가져야 하는가 하는 문제가 필연적으로 나서게 되며 여기에 해답을 주는것이 바로 혁명적수령관이다. 

혁명적수령관은 노동계급의 혁명투쟁에서 수령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에 대한 가장 옳바른 견해와 관점이다. 

수령은 시대의 요구를 반영하여 지도사상을 창시하고 인민대중을 하나로 굳게 묶어세워 투쟁에로 불러일으키는 혁명의 최고뇌수, 단결의 중심이며 옳은 전략과 전술로 혁명투쟁을 승리에로 이끌어나가는 최고영도자이다. 

인민대중은 수령의 영도밑에서만 역사의 주체, 사회발전의 힘있는 동력으로 될수 있으며 자주성에 대한 요구를 완전히 실현할수 있다. 수령에 의하여 인민대중의 운명이 빛나게 개척되고 혁명이 승승장구한다. 

수령은 역사발전과 혁명투쟁에서 절대적지위를 차지하고 결정적역할을 한다. 

혁명적수령관은 수령을 진심으로 모시는 자세와 입장이다. 

수령을 진심으로 높이 모시고 받드는것은 인민대중이 자기 운명의 참다운 주인으로 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구이며 혁명승리의 결정적담보이다. 인민대중은 수령을 모셔야만 계급적으로 각성되고 혁명의 길에 나서서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개척해나갈수 있으며 그 어떤 우여곡절도 없이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수행해나갈수 있다. 

혁명적수령관은 수령을 무조건 받들어야 혁명에서 승리할수 있다는 옳은 인식을 가지고 수령을 높이 모시고 수령의 영도에 충성다하는 자세와 입장이다. 혁명적수령관을 지닐 때 사회의 모든 성원들이 수령을 정치사상적으로, 목숨으로 옹호보위하고 그 어떤 조건과 환경속에서도 수령이 준 혁명임무를 끝까지 수행해나갈수 있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수령에 대한 충성심을 신념과 의리로 간직하고 한순간을 살아도 오직 수령을 위하여 살며 수령의 영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길에 자기의 모든것을 다 바쳐나가야 할것이다.




위대한 영장의 손길아래 자라난 무적의 공군, 조선노동당의 붉은 매

항공절을 맞으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인민군대는 나라의 자주권과 존엄을 침해하는 그 어떤 제국주의침략세력도 일격에 격멸소탕할수 있는 우리 식의 현대적인 공격수단과 방어수단을 다 갖춘 무적필승의 혁명무력으로 강화되였습니다.》

맑고 푸른 하늘이 가없이 펼쳐진 이 땅우에 항공절의 아침이 밝아왔다. 

우리 당의 창건과 함께 승리와 영광의 연륜을 새겨온 주체적공군무력의 70여년역사를 가슴뜨겁게 돌이켜보는 이 시각 우리의 미더운 공군장병들은 혁명무력의 위력한 군종인 공군을 조선노동당의 붉은 매들로 키워주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 가장 뜨거운 감사의 인사를 삼가 드리고있으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영도따라 조국의 하늘을 억척으로 지켜갈 심장의 맹세를 더욱 굳게 다지고있다. 

크나큰 믿음-하늘을 날으는 혁명의 전초병

항공절의 이 아침 공군장병들이 가슴뜨겁게 되새겨보는 못잊을 화폭이 있다. 지난 10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대규모항공공격종합훈련에 참가하여 혁혁한 군공을 세운 전투비행사들과 함께 찍으신 사랑의 기념사진이다. 

당과 수령을 위하여, 목숨보다 귀중한 조국을 위하여 모든것을 바칠 결사의 각오를 안고 당중앙의 명령일하에 일제히 총출격하여 무적의 용맹을 떨친 전투비행사들을 당창건 77돐을 하루 앞둔 날에 당중앙뜨락에 불러주시고 한생토록 간직할 크나큰 사랑과 영광을 안겨주실 때 하늘의 불사조들이 다시금 심장깊이 새긴것은 무엇이던가. 

위대한 영장의 품속에서 대를 이어 값높은 삶을 누려가는 크나큰 긍지와 행복감이였다. 

지금도 우리 비행사들의 가슴속에는 새 조선의 항공대가 태여나던 그날이 소중히 간직되여있다. 

당창건직후 제일먼저 조선항공협회부터 조직하시고 친히 첫 회장이 되시여 갈길 몰라 방황하는 비행사들에게 우리는 우리 조국의 푸른 하늘을 믿음직하게 지킬수 있는 새 조선의 항공대를 창설하여야 한다고 크나큰 믿음을 안겨주신 위대한 수령님,

공군에 대한 당의 기대는 매우 크다고, 공군은 최고사령관의 공군이라고 하시며 위대한 장군님께서 바치신 노고의 낮과 밤은 또 그 얼마이던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사랑과 믿음으로 닦아주신 공군의 진격로, 신념의 활주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끝없는 헌신과 노고에 의해 더욱 광활하게 열려졌으며 그때부터 우리 공군은 자기의 역사에 더욱 빛나는 승리의 페지를 기록하게 되였다. 

항공군의 나이는 우리 당의 나이와 같다고 하시며 비행사대회를 전례없는 규모로 조직하도록 크나큰 사랑과 믿음을 베풀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잊지 못할 영광의 대회장에서 우리 비행사들은 자기가 돌아오지 못할수도 있다는것을 잘 알면서도 성스러운 조국수호의 항로에 오른다고 하시면서 그들의 불같은 애국심과 영웅적희생정신을 헤아려주시며 당이 준 어려운 임무를 훌륭히 수행한 전투비행사들을 값높이 내세워주시고 부부비행사의 아기이름까지 지어주실 때 우리 비행사들의 가슴은 얼마나 크나큰 격정으로 높뛰였던가. 

아득한 창공을 날으는 비행사라고 하여 저절로 하늘의 불사조가 되는것이 아니다. 적아쌍방간에 대치한 진지도 없고 군사분계선말뚝도 따로 없는 하늘을 나는 전투비행사들에게 있어서 그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비행술이기 전에 혁명적신념이기에 하늘초병모두를 백두산에로의 답사길에 불러주시고 몸소 먼길을 달려오시여 안겨주신 그 믿음은 오늘도 우리 비행사들의 가슴을 세차게 끓게 하고있다. 

동무들은 하늘길에서 당과 혁명을 보위하는 혁명의 전초병이라고, 끝없이 펼쳐진 조국의 푸른 하늘은 전적으로 동무들에게 달려있다고 하신 그날의 그 말씀 어찌 천만년세월이 흐른들 잊을수 있으랴. 

비행사들을 자신처럼 믿고 누구보다 사랑한다고, 자신께서는 늘 비행사들과 함께 조국의 하늘을 날으는 심정이라고 하시면서 비행사들을 찾아 현지시찰의 길을 끊임없이 이어가시며 남기신 사랑의 이야기는 또 그 얼마이던가. 

때로는 비행지휘성원이 되시여 비행기의 리착륙과정에 나타난 결함도 지적해주시고 때로는 자애로운 스승이 되시여 우리 나라의 지형조건과 현대전에 맞게 실전훈련을 강화할수 있는 명안도 가르쳐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품속에서 우리의 비행사들은 조국수호의 무쇠방패로, 완벽한 실전능력을 갖춘 만능비행사들로 자라나게 되였다. 

하늘을 나는 비행사들이여서 사랑을 주시여도 하늘같은 사랑을 주시고 믿음을 주시여도 하늘같은 믿음을 안겨주시는 은혜로운 삶의 태양,

살아서는 빛나는 위훈의 길로 이끌어주시고 그길에서 쓰러지면 천길 바다속, 만리창공을 다 훑어서라도 한품에 안아일으켜 값높은 영생의 언덕에 세워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품속에서 얼마나 많은 비행사들이 조선노동당의 붉은 매들로 영생하고있는것인가. 

그렇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는 우리 비행사들을 끝없이 사랑하시며 믿음과 정으로 품어주고 이끌어주시는 영원한 삶의 태양, 운명의 하늘이시다. 

그렇듯 따사로운 사랑의 품에서 날아오른 하늘의 용사들이 어찌 백승을 안아오지 않을수 있으랴. 

구름속 천리, 불비속 만리라도

지난 11월초 우리 공군무력의 대규모적인 총전투출동작전이 진행되자 원쑤들은 또다시 무릎을 꿇었다. 

결코 작전에 동원된 전투기대수가 최대규모여서만이 아니였다. 수백의 심장속에 만장약된 조국결사수호정신이 원쑤들의 간담을 서늘케 하였던것이다. 

하다면 전투비행사들의 가슴속에 하나와 같이 간직된 조국결사수호정신, 그것은 과연 어떤것이였던가. 

오늘도 우리 인민은 지금으로부터 10여년전 인공지구위성 《광명성-2》호의 성과적발사를 위한 작전에 참가하여 영웅적위훈을 세운 14명 전투비행사들의 위훈을 잊지 않고있다. 

그때 우리 공화국이 평화적인 인공지구위성을 발사한다는것을 알면서도 적대세력들은 요격하겠다고 미친듯이 발광하였다. 

사회주의조국수호를 생명으로 간직한 우리의 영용한 붉은 매들은 광기를 부리는 원쑤들을 모조리 바다속에 수장해버릴 결심을 굳게 다지였다. 

하기에 14명의 육탄용사들은 적들의 요격행위가 벌어지는 즉시 강력한 대응타격으로 적함선집단들과 요격수단들을 짓뭉개버릴데 대한 당중앙의 전투명령을 받아안자 주저없이 해상초저공비행훈련에 진입하였다. 

사실 말이 훈련이지 생명을 내대야 하는 위험천만한 전투와 같았다. 바다와 하늘이 모두 푸른색으로 시야에 안겨드는 상황에서 몇십분의 1초라도 혼동한다면 초음속으로 날으는 비행기가 그대로 바다에 수장될수도 있었다. 

날개밑에서 형성되는 거세찬 비행기류의 영향으로 쩍 갈라지는듯하는 검푸른 바다와 수림처럼 키높이 일떠서며 사납게 광란하는 물갈기!

참으로 보통담력과 배짱을 가지고서는, 희생을 각오하지 않고서는 도저히 수행할수 없는 훈련이였으나 비행사들은 구름이 짙게 낀 일기조건에서도 비행기의 동음을 멈추지 않았다. 

준엄한 시각 육탄용사들은 자기들의 결사의 각오를 이렇게 토로하였다. 

《우리에게는 〈육탄〉, 〈자폭〉이라는 위력한 무기도 있지만 그보다 더 큰것이 있습니다. 바로 그것은 자기 수령에 대한 그리움입니다.》

정녕 그 시각 육탄용사들의 가슴속에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만나뵙고싶은 간절한 마음과 기어이 전투임무를 수행할 각오만이 끓어번지고있었다. 

후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인공지구위성 《광명성-2》호발사때 14명 비행사들이 발휘한 육탄정신에 대하여 추억하시면서 그때 비행사들이 작전지역으로 떠나면서 위대한 장군님께 올린 편지와 비행사의 안해들이 남편들에게 쓴 편지를 보면 매우 감동적이라고, 그들이 발휘한 육탄정신은 천금을 주고도, 수만t의 보석을 주고도 살수 없는 귀중한 정신적재부라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이렇듯 조국과 인민에게 무한히 충직한 우리의 전투비행사들이기에 지난 10월초에도 그들은 원쑤들의 무분별한 전쟁도발책동을 단호히 짓부셔버릴수 있었다. 

당과 혁명을 믿음직하게 보위해나가는 주체적공군무력의 위훈의 자욱은 결코 하늘에만 새겨져있는것이 아니다. 

지난 10월 10일, 당창건 77돐을 맞으며 연포온실농장 준공식이 성대히 진행되였다. 

이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불과 몇달동안에 이처럼 희한한 대농장지구를 눈앞의 현실로 펼쳐놓은것은 오직 우리 인민군대만이 창조할수 있는 기적중의 기적이라고 거듭 치하하시면서 연포전역에서 무한한 충실성과 결사관철의 헌신적투쟁기풍을 발휘하여 올해 당과 국가의 최중대건설정책과제를 당에서 정해준 기일에, 당에서 요구하는 높이에서 완벽하게 수행한 군인건설자들에게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의 이름으로 감사를 주시였다. 

준엄한 시각에는 생명을 내대여 전쟁의 불구름을 막아주고 평화로운 나날에는 후더운 땀을 바쳐 인민의 행복의 웃음꽃을 피워주는 공군의 미더운 전투원들, 그들의 남모르는 위훈이 있어 맑고 푸른 내 조국의 창공에 인민의 행복의 웃음소리가 더욱 높이 울려퍼지고있다. 

하기에 뜻깊은 항공절의 이 아침 조국과 인민은 조선노동당의 불사조, 인민의 행복의 창조자들에게 가장 뜨거운 경례를 드린다. 주체적공군무력의 앞길에 언제나 승리와 영광만이 있기를 바라며.




원대한 이상은 완강한 실천력을 요구한다

지금 사회주의건설의 전구마다에서 새 기준, 새 기록을 창조하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우리가 끓어솟는 혁명열, 투쟁열, 애국열을 남김없이 분출시키며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더욱 힘차게 다그쳐나가자면 이상과 목표를 높이 세우고 완강한 실천력으로 착실하게, 확실하게 실현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인민의 이상은 위대하며 그 이상이 실현될 날은 꼭 옵니다.》

혁명가는 이상과 목표가 높아야 한다. 부강조국을 일떠세우기 위한 길에 근로의 땀과 노력을 아낌없이 바치는 성실성도, 보다 새롭고 혁신적인것을 창조해나가기 위한 진취성과 완강한 투지, 열정도 높은 이상과 포부에 바탕을 두고있다. 이상과 포부가 없으면 인간이라고 말할수 없고 내세운 목표가 높지 못하면 혁명가라고 자부할수 없다. 

그 어떤 위대한 사업도 이상과 목표를 높이 세우는것으로부터 시작된다. 혁명가들이 붉은기앞에 다진 맹세를 지켜 한목숨 서슴없이 바치는 견결한 희생정신도, 온갖 불리한 형세를 유리하게 반전시키며 혁명을 줄기차게 전진시켜나가는 굴함없는 개척정신도 더없이 숭고한 이상을 끝까지 실현하려는 혁명적신념에 뿌리를 두고있다. 

오늘 우리 인민은 이 땅우에 세계가 우러러보는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울 원대한 이상을 지니고 초소와 일터마다에서 실질적인 성과, 실제적인 변화를 이룩하기 위해 분투하고있다. 나라의 이르는 곳마다에 기념비적창조물들이 앞을 다투며 솟구치고 우리 국가의 전진에 힘을 실어주며 번영의 활로를 열어놓는데 이바지하는 성과들이 다발적으로, 연발적으로 이룩되고있는 자랑스러운 현실은 위대한 당의 영도밑에 원대한 이상과 포부를 안고 투쟁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성실한 땀과 지혜와 노력이 안아올린 고귀한 결실이다. 

원대한 이상을 실현하자면 전체 인민이 만난시련도 맞받아 뚫고헤치는 과감한 용기와 분발력을 발휘해나가는것이 필수적이다. 

포부와 꿈을 실현해나가는 과정은 불피코 시련과 난관을 동반한다. 겹쌓이는 격난속에서도 웅대한 목표를 향해 굴함없이 나아가는 완강성과 강의한 기질, 시작한 일은 중도반단하지 않고 끝장을 보고야마는 진함없는 투지와 열정을 떠나서 원대한 이상실현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 

자신심과 용기, 분발력과 투신력은 내세운 이상이 현실로 꽃펴나게 하는 원동력이다. 이상과 목표가 높은 사람은 그 어떤 악조건에서도 난관극복의 묘술, 기적창조의 열쇠를 찾아쥐고 자기식으로 발전을 이룩하며 뚜렷한 결실을 이루어낸다. 원대한 이상을 안고 높은 목표를 향해 줄기찬 투쟁을 전개하여왔기에 우리 인민은 사상초유의 시련과 난관을 이겨내며 세인을 놀래우는 기적과 변혁들을 이룩할수 있었다. 

오늘 우리 인민은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기, 전면적부흥기를 힘차게 열어나가고있다. 수행해야 할 과업은 대단히 방대하고 부족되는것, 없는것도 적지 않다. 그러나 우리 인민은 위대한 당의 품속에서 자력갱생의 정신으로 무장하고 무엇이나 자기 힘으로 반드시 해내는것을 체질화한 인민이다. 모진 고난을 인내하며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단계에로 도약해나가는 우리 인민에게는 넘지 못할 험산, 이룩하지 못할 대업이란 있을수 없다. 세계는 숭고한 이상을 안고 투쟁하는 우리 인민이 혹독한 시련기를 국력강화의 전성기로 반전시켜 이 땅우에 사회주의강국, 인류의 이상사회를 어떻게 일떠세우는가를 똑똑히 보게 될것이다. 

원대한 이상을 실현하자면 누구나 맡은 일을 손색없이, 훌륭하게 해나가는 무한한 책임성, 헌신성의 기풍을 남김없이 발휘해나가는것이 중요하다. 

오늘 우리 당은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이 하나를 창조해도 우리의것이라고 당당히 자부할수 있게, 세계에 내놓고 자랑할수 있게 만들어낼것을 바라고있다. 당의 구상을 철저한 행동실천으로 받들자면 누구나 당이 준 혁명과업을 손색없이, 훌륭하게 수행하여야 한다. 

이상이 높고 결심이 뚜렷한 사람은 무슨 일에서나 잡도리부터 다르다. 나무 한그루를 심어도 거목으로 자랄수 있게 정성을 기울이며 건설을 하나 하여도 먼 후날에도 후대들이 유감없이 향유할수 있게 혼심을 쏟아붓는다. 뜻을 크게 품고 무슨 일이나 멀리 앞을 내다보며 해나가는 사람만이 하나부터 열까지 속살이 지게, 흠잡을데가 없이 착실하게 해내게 된다. 

오늘의 시대는 원대한 이상, 완강한 실천력을 지닌 투사들을 부르고있다. 그가 일군이라면 자기 부문, 자기 단위를 시대의 전열에 올려세울 비상한 목표를 내세우고 모든 사업을 책략적으로 진행해야 하며 과학자, 기술자라면 강국건설의 진격로를 과학기술로 열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안고 첨단과학의 세계를 과감히 개척해나가야 한다. 금속공업부문의 노동계급이라면 강철로 국가부흥의 활로를 닦을 웅대한 포부를 안고 한차지의 쇠물이라도 더 뽑기 위해 분투해나가야 하며 농업부문의 근로자라면 쌀로써 당을 받들고 사회주의를 수호할 일념으로 다수확을 내기 위해 헌신하여야 한다. 전체 인민이 이상과 목표를 높이 세우고 분발력과 투신력을 최대로 발휘하여 맡겨진 일을 착실하게, 확실하게 해나가야 그러한 성과들이 모이고 응축되여 위대한 변혁적실체들이 도처에 솟아나고 사회주의강국에로 비약하는 우리 국가의 힘이 더욱 강대해진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높은 이상과 포부를 안고 완강한 실천력을 발휘함으로써 이 땅우에 하루빨리 세계가 우러르는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워야 할것이다.




우리당 특유의 공산주의적작풍이 계속 이어지게 하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조선노동당 중앙간부학교 교직원, 학생들앞에서 하신 역사적인 기념강의에서 작풍건설을 새시대 5대당건설방향의 하나로 제시하시면서 우리당 특유의 공산주의적작풍이 계속 이어지게 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께서 지니신 숭고한 사상정신적풍모와 혁명적사업방법, 인민적사업작풍을 따라배우는것은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신성한 의무이며 수령님식, 장군님식으로 사업하고 생활하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장장 80년을 가까이하는 우리 당의 집권사는 일군들의 작풍문제를 중시하고 여기에 힘을 넣어 조선노동당특유의 공산주의적작풍을 창조하고 발전시켜온 역사라고도 말할수 있다. 

간고하고 복잡한 혁명투쟁과 새 사회건설을 영도하는 전 과정에 우리 당은 일군들의 작풍을 바로잡는것을 자기 고유의 성격과 본태를 고수하고 존재와 발전을 담보하는 사활적인 정치적문제로, 당안에 혁명적이고 건전한 정치풍토를 유지하는 절박한 과제로 보고 교양과 투쟁의 도수를 부단히 높이였다. 특히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노숙하고 세련된 영도를 받들어 일군들의 작풍개선에 특별한 힘을 넣음으로써 당자체를 강화하고 그 영도력을 비상히 높이였다. 그리하여 조선노동당에만 고유한 우수한 작풍을 창조함으로써 새시대 작풍건설의 귀중한 토대를 마련하였다. 

그러나 토대가 훌륭하다고 하여 일군들에 대한 교양과 통제를 약화시킨다면 그 전통이 흐려지게 된다. 더우기 당의 집권사가 오래고 고난과 시련을 겪어보지 못한 새세대들로 당일군대열이 끊임없이 교체되는 조건에서 이것은 더욱더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 

우리당 특유의 공산주의적작풍이 계속 이어지게 하는것은 인민대중에 대한 멸사복무를 존재방식으로, 혁명적당풍으로 내세운 조선노동당의 존립, 발전과 직결된 중요한 사업이다. 

당의 정치이념과 투쟁목적이 아무리 정당하다고 해도 일군들이 대중의 진정한 복무자가 되지 못하고 부패변질된다면 당자체가 인민들로부터 외면당하고 버림받게 된다. 

1980년대중엽에 어느한 사회주의나라를 방문한 우리 당대표단 일군들이 지방도시들을 참관하면서 지방당간부들과 담화를 나눈적이 있었다. 담화과정에 관료주의에 대한 말이 나왔는데 그들은 《집권당에서의 관료주의는 어느 정도 허용해야 하지 않겠는가.》고 발언하여 우리 대표단 성원들을 놀라게 했다. 그로부터 몇해가 지나 동유럽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연이어 붕괴되는 사태가 벌어졌으며 이것은 사회주의집권당이 관료화되면 천만대군을 가지고있어도 그 제도를 지켜낼수 없다는 쓰라린 교훈을 역사에 남기였다. 

사회주의나라 집권당들이 망하게 된것은 결코 지도사상을 내세우지 않아서가 아니다. 나무도 뿌리를 땅에 박고 영양소를 빨아먹어야 자라는데 일군들의 작풍문제를 홀시하다보니 당의 근본인 대중의 지지와 신뢰가 떨어져 종당에는 영도력을 상실하게 되였으며 피흘려 전취한 사회주의도 지켜낼수 없었던것이다. 

이렇게 놓고볼 때 작풍문제는 단순히 개별적일군들에 한한 문제가 아니라 당의 권위와 영상에 관한 문제이며 나아가서 당의 존립과 발전을 좌우하는 사활적인 문제이다. 

우리당 특유의 공산주의적작풍이 계속 이어지게 하는것은 당의 영도력을 끊임없이 높여 사회주의 새 승리를 앞당겨오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혁명과 건설에 대한 당의 영도는 각급 당조직들, 구체적으로는 일군들을 통하여 실현된다. 사회주의건설의 성패와 당정책의 운명은 혁명의 지휘성원인 일군들이 어떤 사업기풍과 작풍을 가지고 일하는가 하는데 크게 달려있다. 

오늘 우리 당은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여 국가부흥의 새시대를 열어놓기 위한 목표를 내세우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힘있게 이끌고있다. 

우리앞에 가로놓인 시련과 난관은 엄혹하고 점령해야 할 투쟁목표는 대단히 높고 방대하다. 

일군들이 비혁명적이고 비전투적인 태도, 무책임성과 보신주의, 형식주의와 요령주의를 비롯한 그릇된 일본새와 작풍에 말려들면 우리 당이 내세운 목표들을 점령할수 없으며 결국 혁명과 건설에 대한 당의 영도력이 약화되게 된다. 

지금이야말로 일군들이 자기 부문, 자기 단위, 자기 지역 사업은 당과 국가앞에 전적으로 책임진다는 결사의 각오를 가지고 당의 결정지시를 결사관철하는 기풍, 혁명과 건설의 주인인 대중의 힘을 믿고 그들의 사상을 발동하여 난관을 극복해나가는 기풍, 앞채를 메고 대중의 앞장에서 이신작칙하는 기풍, 어려운 때일수록 대중속에 더 가까이, 더 깊이 들어가 그들의 마음을 울리는 인민적인 사업작풍을 더 높이 발휘해야 할 때이다. 

당의 영도력과 전투력은 곧 일군들의 전개력과 투쟁력, 실천력이다. 혁명적이고 인민적인 일본새와 작풍이 전당에 차넘칠 때 우리 당의 영도력과 전투력은 비상히 강화될것이다. 

전당적으로 일군들의 사업기풍과 작풍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을 중시하고 강도높이, 꾸준하게 진행하여 우리당 특유의 공산주의적작풍이 계속 이어지게 하여야 한다. 

모든 일군들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창조하시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새롭게 발전풍부화시키신 혁명적사업기풍과 인민적사업작풍을 깊이 체득하는 사업을 앞세우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사람이 자기 모습을 비쳐보려면 거울앞에 서야 하는것처럼 당도 자기의 풍모를 가꾸고 옳바른 작풍을 건설하기 위해서는 우러러따르고 배울수 있는 귀감이 있어야 한다. 

그 귀감을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창조하시였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발전풍부화시키시였다. 

이민위천을 한생의 좌우명으로, 지론으로 삼으시고 인민과 더불어 조국과 민족을 위해 한평생을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 중앙당학교(당시)의 첫 졸업생들에게 조국의 자주독립과 인민의 자유행복을 위하여 인민들의 선두에 서서 또한 인민들속에서 항상 인민들과 같이 일할줄 아는 당과 국가의 유능한 일군이 되라는 친필을 보내주신 근저에는 당일군들이 인민적사업작풍을 소유하는데 특별한 힘을 넣으라는 숭고한 의도가 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의 조직건설, 사상건설과 함께 일군들의 작풍을 일신하는 문제를 당의 존망과 관련되는 중요한 문제로 보시고 근로하는 인민의 당이라는 뜻깊은 이름그대로인 조선노동당을 건설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한평생을 바쳐오시였으며 혁명적이며 인민적인 사업작풍의 숭고한 모범을 보여주시였다. 

당 제8차대회에서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창조하신 혁명적사업방법과 인민적사업작풍, 군중공작방법을 당사업에 구현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할데 대하여 강조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어려운 때일수록 일군들이 인민들곁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것이 우리 당의 주도적인 기풍으로 되도록 현명하게 영도하시면서 실천적모범을 보여주시였다. 

우리 당이 창조한 혁명적사업기풍과 인민적사업작풍을 실생활에 구현하기 위한 사업을 꾸준하게, 방법론있게 진행하는것이 또한 중요하다. 

특별히 주목하고 힘을 넣어야 할 문제는 당안에 인민을 대하는 옳바른 관점과 태도가 항상 지배되게 하는것이다. 

모든 일군들이 우리 당의 인민관, 인민철학을 사업과 생활의 좌우명으로 간직하고 인민에게 절대적으로 복무하며 고지식성과 청렴성, 결백성이 필수적이고 공고화된 품성으로 되게 하여야 한다. 당의 건전한 작풍과 배치되는 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행위의 자그마한 요소도 절대로 융화묵과하지 말고 투쟁을 벌려 철저히 뿌리빼야 한다. 

일군들속에 혁명적인 사업태도와 일본새를 지니고 맡겨진 임무를 책임적으로 수행하는 기풍을 세우는데도 당적주목을 돌려야 한다. 

당의 결정지시를 무조건 접수하고 자력갱생, 견인불발하여 제기일에 완벽하게 집행하는 기풍, 자만과 자찬을 경계하고 자책과 반성을 장려하며 항상 고민과 고심속에 분투하는 기풍, 앞날을 내다보면서 일을 예견성있게, 전망성있게 전개하는 기풍을 비롯하여 혁명적이며 책임적인 사업기풍이 전당에 차넘치게 하여야 한다. 

전당의 모든 일군들은 혁명적사업기풍과 인민적사업작풍의 체현자, 구현자가 됨으로써 우리당 특유의 공산주의적작풍이 계속 이어지게 하여야 할것이다.




세대가 바뀌고 혁명이 전진할수록 더욱 투철한 반제계급의식을 지니자

원쑤들과의 대결은 역사의 필연

예술영화 《전초선》의 화면들을 되새겨보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원들과 근로자들, 청소년들에게 계급적원칙, 혁명적원칙에서의 탈선과 양보는 곧 죽음이라는 철리를 깊이 체득시켜 그들이 계급적본분을 항상 자각하고 사회주의위업을 위하여 결사적으로 투쟁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치열한 반제계급투쟁의 준엄한 역사가 흘러온 이 땅이 인민의 행복한 낙원으로 전변되여가고있다. 

그럴수록 한시도 잊지 말고 시시각각 뼈에 새겨야 할 신조가 있으니 그것은 바로 계급적원쑤들에 대한 비타협적인 투쟁정신이다. 

계급투쟁의 진리를 밝혀주는 예술영화 《전초선》의 화면들을 되새겨보자. 

머슴군의 아들로서 지주놈의 악착한 만행에 의하여 누구의 축복도 받지 못하고 눈덮인 벌판에서 비참한 운명을 안고 태여난 명복이,

그는 어린 나이에 부모를 계급적원쑤들에게 빼앗기고 당의 품속에서 자라나 자기를 키워준 당과 조국을 지켜 총을 잡고 전초선에 나선다. 

하지만 그는 자기의 계급적처지와 본분을 깊이 깨닫지 못하고있은탓에 자기 어머니를 앗아간 지주놈의 손자 변치백놈과 분계선상에서 마주서게 된것을 두고 세상에 이런 우연도 있는가고 생각하게 된다. 

이러한 때에 지난날 명복이네와 같이 변지주놈밑에서 천대를 받으며 살아온 정치부장이 그에게 일깨워주는 말은 사람들로 하여금 깊은 생각에 잠기게 해준다. 

《우연? 아니지 필연이지. 저놈들은 옛 처지를 다시 찾자고 발악하다나니 이 분계선에 나온거구 난 우리 제도를 지키자니까 전초선에 나온거구.》…

영화가 보여주다싶이 명복이와 변치백놈이 맞서게 된것은 우연이 아니라 치열한 계급투쟁과 준엄한 생활이 가져다준 필연이였다. 

총포탄이 오가는 전초선에서 머슴군의 아들과 지주놈의 손자가 대결한것은 결코 과거의 일이 아니며 그 대결은 오늘도 계속되고있다. 

우리 새세대들은 선열들이 피로써 쟁취한 혁명의 전취물을 목숨바쳐 지키는것을 성스러운 사명으로, 의무로 여기고있다. 

하지만 계급적원쑤들은 사람들을 착취하면서 호강하게 살던 지난날을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으며 우리의 보금자리인 사회주의제도를 뒤집어엎고 빼앗긴 저들의 옛 지위를 되찾기 위해 대를 두고 피눈이 되여 날뛰고있다. 

지구상에 제국주의가 남아있고 그에 기생하는 계급적원쑤들이 존재하는한 계급투쟁은 계속되며 날이 갈수록 치열해진다. 

원쑤들과의 투쟁은 비단 조국을 지켜 전초선에 서있는 병사들의 의무만이 아니다. 착취와 압박을 모르고 자라온 우리 새세대들이 계급의 칼날을 억세게 벼리고 계급투쟁의 전초선에서 맹수가 되여 싸울 때만이 우리 삶의 보금자리이며 행복의 전부인 우리의 제도를 철옹성같이 수호하고 빛내여나갈수 있다. 

우리는 오늘도 계급투쟁의 전초선에 서있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