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 C
Seoul
2024년3월28일 목요일 20:09:07
Home영상 〈흰돌 강희남의장6주기 추모〉 영상게재

[영상] 〈흰돌 강희남의장6주기 추모〉 영상게재

코리아연대가 <흰돌 강희남의장6주기 추모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는 강희남의장이 한생을 조국통일투쟁과 군사정권에 맞선 민주화투쟁에 바친 장면들이 기록된 소중한 사진들이 편집돼 있다.


영상은 먼저 <지금은 민중주체의 시대다. 4.19와 6월민중항쟁을 보라. 민중이 아니면 나라를 바로잡을 주체가 없다. 제2 6월민중항쟁으로 살인마 리명박을 내치자.>라는 강희남의장의 남기는 말과 더불어 오늘 강희남정신을 계승한다는 것은 곧 이명박근혜<정권>의 퇴진을 위한 투쟁임을 말해주고 있다.


영상에는 또 강희남의장이 전두환 호헌조치를 규탄한 1987년 40일간의 옥중단식투쟁과 자주, 평화, 민족대단결의 기치아래 1991년 범민련남측본부 결성부도, 그리고 1995년 범민련남측본부 출범과 초대의장을 맡은 과정을 집약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영상에는 <북에 조문간다. 길비켜라>며 조국통일과 민족대단결을 위한 방북조문투쟁, 경찰소환을 단호히 거부한 1999년 명동성당농성투쟁, 2003년 이라크파병저지를 위한 천리도보행진, 2005년 맥아더동상철거와 양키추방을 위한 69일간 노숙농성투쟁 등 주요한 역사의 고비마다 큰 걸음을 걸어온 강희남의장의 투쟁과 더불어 우리민족 고대사를 집대성한 역작 <새번역 환단고기>와 <우리민족 정리된 상고사> 발간, 2008년 제1회 파리 코리아국제포럼에서 역사적 발표 등 말년을 조선상고사연구에 매진한 나날들의 사진을 볼 수 있다.


특히 1994년 7월 김일성주석 서거당시 강희남의장의 방북조문투쟁과 2011년 12월 김정일국방위원장 서거당시 코리아연대 박창균상임대표와 공동대표단의 방북조문투쟁기자회견, 그리고 황혜로공동대표의 방북조문투쟁 성사가 인상적으로 대비되고 있다.


수만군중이 집결한 무대에서의 강희남의장의 육성 연설장면 <조국의 해방과 통일을 위해서 몸집을 바치는 역사의 사람들입니다!>와 영상 마지막 <죽어도 나라를 위해서 죽고, 우리민족 역사발전을 위해서 죽고, 우리민족 통일을 위해서 죽고, 양키들을 몰아내는 일을 위해서 죽을 각오를 하는 그런 정신으로 싸울 것이고 ···>장면에서는 강희남의장의 일생을 관통한 반미자주·조국통일의 사상이 감동적으로 전해오고 있다.


영상에는 끝으로 강희남정신을 계승해 이명박근혜<정권> 퇴진을 위해 코리아연대가 전개한 다양한 실천투쟁사진이 편집돼 있다.

21세기민족일보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