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 C
Seoul
2024년4월24일 수요일 2:12:28
Home일반・기획・특집통일우리민족끼리 〈조국통일의 근본원칙에는 그 어떤 변화도 있을수 없다〉

우리민족끼리 〈조국통일의 근본원칙에는 그 어떤 변화도 있을수 없다〉

4일 북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7.4공동성명발표 50돌을 맞아 <조국통일의 근본원칙에는 그 어떤 변화도 있을수 없다> 글을 게재했다. 

글은 <조국통일운동사에 일대 사변으로 아로새겨진 7.4공동성명의 발표는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조국통일의 구성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숭고한 자주통일사상과 애국애족의지의 고귀한 결실이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겨레의 절절한 통일념원과 격변하는 내외정세를 과학적으로 통찰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북남고위급정치회담을 마련하시여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조국통일3대원칙을 제시하시고 주체61(1972)년 7월4일 북남공동성명을 통하여 내외에 엄숙히 천명하도록 하셨다>고 짚었다. 

계속해서 <7. 4공동성명이 발표된 때로부터 지난 50년간의 조국통일운동사는 조국통일3대원칙이 가리키는 길을 따라 나아가면 화해와 단합, 번영과 부흥의 활로가 펼쳐지게 되지만 반대로 이 원칙을 저버리면 민족의 운명이 농락당하고 통일의 전도가 암담해진다는 것을 철의 진리로 똑똑히 새겨주고 있다>고 확인했다. 

아울러 <우리 민족의 분열, 국토분열은 다름아닌 외세에 의해 강요된 것으로서 나라를 분열시킨 외세에 빌붙어 통일문제를 해결한다는것은 어불성설이고 언어도단이다>라며 <지금 권력의 자리에 올라앉은 윤석열패당 역시 사대의식으로 얼룩진 외세의존정책을 집요하게 추구하면서 민족의 이익을 외세에 팔아먹으려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또 <극도로 무모한 북침전쟁광기는 윤석열패당이 권력을 잡은 후 최절정으로 치닫고 있다>며 <통일애국력량의 단합을 두려워하면서 어떻게 하나 동족간에 반목과 불신을 조장하려는 반통일세력의 책동을 그대로 두고서는 민족의 대단결을 실현할수 없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전문이다. 

 

주체111(2022)년 7월 4일 《우리 민족끼리》 

조국통일의 근본원칙에는 그 어떤 변화도 있을수 없다

오늘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역사적인 7. 4공동성명발표 50돐을 뜻깊게 맞이하고있다.

조국통일운동사에 일대 사변으로 아로새겨진 7. 4공동성명의 발표는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조국통일의 구성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숭고한 자주통일사상과 애국애족의지의 고귀한 결실이다.

1970년대초 날로 고조되고있는 남조선인민들의 반파쑈민주화투쟁과 조국통일운동으로 하여 궁지에 몰린 내외분렬주의세력은 《두개 조선》을 영구화하기 위한 음모를 꾸미고 그 실현을 위해 발악적으로 책동하였다.

겨레의 절절한 통일염원과 격변하는 내외정세를 과학적으로 통찰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북남고위급정치회담을 마련하시여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조국통일3대원칙을 제시하시고 주체61(1972)년 7월 4일 북남공동성명을 통하여 내외에 엄숙히 천명하도록 하시였다.

이때부터 우리 겨레는 조국통일위업수행에서 확고히 틀어쥐고나가야 할 조국통일의 근본원칙, 민족공동의 통일강령을 가지게 되였으며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조국통일의 길을 개척해나갈수 있게 되였다.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3대원칙은 나라의 통일문제를 우리 민족의 의사와 이익에 맞게 민족자체의 힘으로 성과적으로 이룩해나갈수 있는 가장 정당한 지침이며 조국통일의 근본초석이다.

7. 4공동성명이 발표된 때로부터 지난 50년간의 조국통일운동사는 조국통일3대원칙이 가리키는 길을 따라 나아가면 화해와 단합, 번영과 부흥의 활로가 펼쳐지게 되지만 반대로 이 원칙을 저버리면 민족의 운명이 농락당하고 통일의 전도가 암담해진다는것을 철의 진리로 똑똑히 새겨주고있다.

자주의 원칙은 나라의 통일을 외세에 의존하거나 외세의 간섭이 없이 자주적으로 해결해나가야 한다는 원칙이다.

조선민족의 운명의 주인은 우리 민족자신이며 조국통일의 담당자도 다름아닌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이다. 모든것을 자기 민족의 요구와 이익의 견지에서 보고 자기 힘으로 풀어나가는것이 바로 민족자주의 입장이다.

자주의 원칙을 지키지 못하면 민족내부문제에 대한 외세의 간섭과 개입을 막을수 없으며 민족의 단합과 나라의 통일문제를 옳바로 해결해나갈수 없다.

그러나 남조선의 반통일세력들은 민족자주가 아닌 외세의존을 명줄로 삼고 외세추종, 외세공조에만 지독스럽게 매달리였다.

우리 민족의 분열, 국토분열은 다름아닌 외세에 의해 강요된것으로서 나라를 분열시킨 외세에 빌붙어 통일문제를 해결한다는것은 어불성설이고 언어도단이다.

조선반도에 불신과 대결의 악순환이 거듭되고 온 겨레가 일일천추로 갈망하는 조국통일위업실현이 끝없이 지연되고있는것은 전적으로 남조선의 반통일세력들이 사대매국과 외세의존정책에 매달려왔기때문이다.

지금 권력의 자리에 올라앉은 윤석열패당 역시 사대의식으로 얼룩진 외세의존정책을 집요하게 추구하면서 민족의 리익을 외세에 팔아먹으려 하고있다.

윤석열패당이 《한미동맹강화》를 떠들며 모든 문제를 대미관계에 종속시키고 천년숙적 섬나라족속들에게 그 무슨 《관계개선》을 구걸하면서 외세의 장단에 춤을 추고 반공화국압살책동의 돌격대로 자처해나서고있는것이 그것을 잘 보여주고있다.

조국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은 곧 애국과 매국, 자주와 사대와의 심각한 투쟁이다.

외세의존을 생존방식으로 여기는 사대매국세력의 책동을 단호히 물리치고 자주의 원칙을 확고히 견지해나갈 때 민족문제, 통일문제를 우리 민족의 요구와 이익에 맞게 실현해나갈수 있다.

평화통일의 원칙은 통일은 서로 상대방을 반대하는 무력행사에 의거하지 않고 평화적방법으로 실현해야 한다는 원칙이다.

이 원칙은 동족간의 대결과 전쟁을 막고 평화적으로 나라의 통일을 실현하려는 우리 민족의 의사와 염원을 담은 원칙이다.

평화는 모든 나라에게 다 귀중하지만 오랜 세월 세계적으로 가장 불안정한 열점지대에서 헤아릴수 없는 재난과 불행을 당하여온 우리 민족에게 있어서 그것은 더더욱 소중하다.

평화통일의 원칙을 구현하지 못하면 북남사이의 불신과 대결이 첨예화되고 그로 인하여 어떤 우발적인 사소한 군사적충돌이 전쟁으로 확대될수 있다. 서로 싸워 피해를 볼것은 우리 민족이고 어부지리를 얻을것은 외세뿐이다.

그러나 역대 남조선호전광들은 평화에 대한 겨레의 지향과 소망을 짓밟고 외세와 야합하여 북침전쟁연습소동과 무모한 군사적대결책동에 집요하게 매달림으로써 조선반도의 평화를 파괴하고 민족의 안전을 심히 위협해왔다.

극도로 무모한 북침전쟁광기는 윤석열패당이 권력을 잡은 후 최절정으로 치닫고있다. 우리를 《주적》으로 공공연히 규정하고 《선제타격》을 제창하고있는 윤석열패당은 《장기, 단기 대북군사대비태세조정》과 《확장억제전략협의체》의 재가동, 미핵전략자산의 조선반도와 그 주변지역 전개, 남조선미국합동군사연습의 확대, 중단되였던 연합군사훈련의 재개, 북침《작전계획》의 수정 등 외세를 등에 업고 북침전쟁준비에 그야말로 환장이 되여 돌아치고있다.

평화와 전쟁은 절대로 양립될수 없다.

남조선과 그 주변에서 수시로 감행되는 각종 북침전쟁연습들을 단호히 반대배격하는 길이 곧 평화를 지키는 길이고 민족의 안전을 담보하는 길이다.

민족대단결의 원칙은 사상과 이념, 제도의 차이를 초월하여 하나의 민족으로서 민족대단결을 이룩할데 대한 원칙이다.

이 원칙은 북과 남이 사상과 제도, 정견과 신앙의 차이를 초월해야 한다는것과 하나의 민족으로서 온 민족이 단결하여 통일을 이룩해나가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있다. 조국통일은 그 누구도 대신해줄수 없는 우리 민족의 자주적위업인 동시에 특정한 계급과 계층의 힘만으로는 성취할수 없는 전민족적위업이다. 통일의 주체가 다름아닌 전체 조선민족인것만큼 통일을 위하여 온 민족이 단결하는것은 지극히 당연한것이다.

그러나 남조선의 역대 반통일세력은 민족대단결의 원칙을 거부하고 수십년동안 이념대결, 체제대결을 극도로 고취하면서 민족의 대단합을 한사코 가로막아왔다.

최근 집권한 윤석열패당 역시 《자유민주주의의 통일기반조성》이니, 《멸공》이니, 《공산세력》이니를 떠들어대며 민족의 화해와 단합을 주장하는 통일애국세력들의 투쟁을 범죄시하고있다.

통일애국역량의 단합을 두려워하면서 어떻게 하나 동족간에 반목과 불신을 조장하려는 반통일세력의 책동을 그대로 두고서는 민족의 대단결을 실현할수 없다.

민족의 대단결은 곧 조국통일이며 민족대단결에 우리 겨레가 살아나갈 출로가 있다.

온 민족이 단결하면 조국통일의 주체적력량이 튼튼해지고 통일의 주체가 강해지면 반통일세력의 발악적인 책동을 짓부시고 민족의 숙원인 조국통일위업을 성취할수 있다.

민족의 요구와 시대의 지향은 정의이고 진리이다.

민족공동의 총의가 집대성되여있는 조국통일3대원칙은 어제도 그러했지만 오늘도 내일도 영원불멸할 민족공동의 통일대강이다.

세월이 흐르고 정세가 아무리 복잡다단하다 해도 조국통일의 근본원칙에는 그 어떤 변화도 있을수 없으며 조국통일3대원칙과 정면배치되는 사대와 동족대결, 북침전쟁책동은 민족의 규탄과 배격을 면할수 없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