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C
Seoul
2022년8월16일 화요일 9:56:32
Home일반・기획・특집경제추경호 〈6∼8월 물가 6%대 가능성〉 … 노동시장개편에는 〈강한 의지〉

추경호 〈6∼8월 물가 6%대 가능성〉 … 노동시장개편에는 〈강한 의지〉

26일 추경호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6월 또는 7∼8월에 6%대의 물가상승률을 볼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추부총리는 이날 물가전망에 대해 <국제유가와 원자재가격 그리고 국제곡물가가 급등해 그 영향을 저희가 필연적으로 받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아울러 <대부분이 해외발요인이어서 국제유가가 단기간에 좀 떨어지면 숨통이 트일텐데 당분간은 그런 상황이 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전반적으로 고물가가 상당기간 진행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최근 경제단체장을 만나 임금인상과 가격인상 등을 자제해달라고 요청한 것에 대해선 <임금을 올리지 말라는 것이 아니고 임금을 과다하게 안올렸으면 좋겠다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또 최근 전기요금인상움직임과 관련해 <전기요금 인상을 해야 한다>며 <차일피일 미룰수 없으므로 조만간 적정수준의 전기요금인상안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추부총리는 주52시간제를 개편하겠다는 고용노동부발표와 관련해 <노동계, 전문가들과 얘기해 경직적이고 획일적인 부분의 유연성을 높이는 최적의 방안을 찾자는 게 정확하다>면서 >기본적으로 정부는 우리 노동시장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고 더 유연화돼야 한다는 데 대해서 강한 의지를 갖고 있다>고 말해 우려를 키우고 있다.

관련기사
- Advertisment -
항쟁의기관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