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13:34:21
Home일반・기획・특집경제양대노총, 기재부앞에서 〈성과급제반대! 노정협의쟁취!〉투쟁선포대회

양대노총, 기재부앞에서 〈성과급제반대! 노정협의쟁취!〉투쟁선포대회

민주노총공공운수노조와 한국농총금융노조는 9일 오후 세종시기획재정부앞에서 <직무성과급제반대! 노정협의요구쟁취!> 대정부투쟁선포대회를 열고 <기재부가 추진하는 임금체계개편은 차별을 해소하지 못하고 경쟁과 갈등만 심화시켜 공공서비스를 파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임금피크제 폐기 △공공서비스인력 확대 △노동기본권·건강권 회복 등을 촉구하며 <공공성수호자인 금융·공공노동자들은 총력투쟁을 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그러면서 <개혁에 대한 갈증에 중심을 잡지 못하는 정부가 봉건시대신분제를 현대에 재현할 직무성과급제도입을 밀어붙이는 지경>이라고 질타했다.


공공운수노조는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에 직무성과급제 같은 차별적 임금체계를 도입하는 것은 내부갈등을 심화시키고 협업체계를 붕괴시켜 안정적 공공서비스제공이라는 공공기관의 책무수행에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직무성과급제도입시도를 중단하고 공공부문개혁을 위해 정부는 노동자들과 대화하라>고 밝혔다.


금융노조는 <기재부가 관련지침을 폐기하고 운영방안에 대한 노사자율결정을 보장해야 한다>며 <박근혜정권이 강제로 도입한 임금피크제는 청년채용확대에 실패한 채로 장년노동자들의 임금삭감수단으로 전락했다>고 지적했다.


*기사제휴 : 진보노동뉴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