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5:56:44
Home일반・기획・특집경제민주노총 〈노동자들 탄압·구속 즉각 철회하라〉 ... 7월총파업 강조

민주노총 〈노동자들 탄압·구속 즉각 철회하라〉 … 7월총파업 강조

김명환위원장은 31일 <짓누를수록 더욱 강한 결의와 투지로 일어서는 민주노총>이라는 문재인정부탄압에 대한 입장문에서 <문재인정부가 철석같았던 <노동존중사회>와 <최저임금1만원>약속을 지키라는 민주노총의 요구에 실‧국장급간부전원구속으로 답했다>고 질타했다.


이어 △노동개악반대 △헌법의 노동기본권실현 △저임금노동반대 △초장시간노동거부 △비정규직철폐 △ILO핵심협약비준 △재벌개혁 △사회공공성보장 등을 요구해왔으며 이것을 선봉에서 투쟁했기에 문재인정부가 민주노총간부들을 구속했음을 성토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정부의 이번 구속이 모든 노동현안에 대한 노동의 요구와 저항을 탄압으로 누르겠다는 의도로 받아들이겠다>며 <정부는 즉시 답하라>라고 압박했다.


그리고 민주노총에 대한 탄압을 즉각 중지할 것을 밝히며 <이미 밝힌 7월총파업을 문재인정부규탄대정부총파업으로 전개하겠다>고 언급했다.


김명환위원장은 <민주노총에게는 뜬구름정책속에서 탄압을 반복하는 정부에 대한 설득보다 일자리를 잃고 임금을 떼이고 비정규직굴레에서 저임금·장시간노동에 시달리는 모든 노동자를 보호하기 위한 당장의 투쟁이 더 시급하다>고 힘주어 발표했다.


최근 민주노총은 △최저임금결정체계개편·탄력근로제확대적용 등 국회노동법개악저지투쟁 △국회환경노동위원회장면담투쟁 등을 전개했다. 경찰은 이과정에서 김명환위원장을 집회현장에서 연행했고 민주노총간부들의 자택·차량·휴대폰 등을 압수수색했다. 법원은 영장을 어제 발부했다.


*기사제휴 : 진보노동뉴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