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 C
Seoul
2024년4월19일 금요일 12:41:50
Home아카이브항쟁의 기관차〈2021.11 항쟁의기관차〉 민중을 위한 당의 변함없는 전투적실천

〈2021.11 항쟁의기관차〉 민중을 위한 당의 변함없는 전투적실천

민중민주당은 매일 어김없이 광화문삼봉로의 <북침전쟁연습영구중단!모든내정간섭중단!미군철거!>·<민족반역무리청산!친미친극우<견찰>청산!극우정당해체!보안법철폐!>노천당사사수투쟁을 비롯해 미대사관앞<북침전쟁연습영구중단!모든내정간섭중단!미군철거!>평화시위와 <북침전쟁연습영구중단!미군철거!>·<불법압수수색규탄!최악인권유린미국반대!만악의근원미군철거!>광화문미대사관앞철야시위, 평택캠프험프리스미군기지앞<북침전쟁연습중단!미군기지환수!미군철거!>철야시위를 이어가고있다. <북침전쟁연습영구중단!미군철거!>미대사관포위시위로 정당연설회도 완강히 벌이고있다. 10.1 민대위(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는 경찰청앞에서 노동자들을 탄압하는 경찰악폐를 규탄하고 민중민주·환수복지의 새세상을 앞당기자고 호소했다. 10.2 반미투본(반미투쟁본부)은 미대사관앞에서 북침핵전쟁연습을 중단하고 미군철거를 요구하는 논평을 발표했다.

전총(전국세계노총준비위원회)은 10.3 세계노총(WFTU)창립76주년기념전세계세계노총행동의날에 함께했다. 세계노총은 10.3 공동행동의날을 맞아 <전세계노동자·민중들을위한존엄있는삶!>이라는 구호하에 <모두를위한공공및무상의료>·<근로자및연금수급자의생활수준향상>·<노조와민주적자유>·<인종차별과모든차별근절>·<환경보호>·<노동자의결속>·<모든사람은자신의현재와미래에대해스스로결정할권리가있다>고 밝혔다. 전총은 <노동자·민중의자주적권리를실현하기위해끝까지투쟁할것이다!>라는 구호를 들고 미대사관앞시위를 벌였다. 이날 마브리코스세계노총사무총장은 성명을 발표해 <76년간의난관과곡절에도불구하고계속일관된방향으로전진해왔기에자랑스럽다>·<제국주의와사회적불의에맞서국제주의와연대로민중들을옹호하며전진하고있다>·<우리는세계노동계급의해방과자본주의적야만에서의해방을이뤄낼것을낙관한다>고 강조했다.

민중민주당은 8.23 점거농성을 시작한 충남당진현대제철비정규직노동자들의 파업농성을 지지하는 투쟁을 진행했다. 민중민주당은 9.1·17 당진현대제철비정규직노동자들의 파업농성을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투쟁을 함께했다. 노동자들은 <현대제철원청은고용보장확약하라!>·<공정전환배치현대제철원청이참여하고노조동의없는일방적인진행을중단하라!>·<자회사ITC추가채용을중단하라!>·<끝내자불법파견철폐하자비정규직!>·<자회사거부한다직접고용쟁취하자!>고 요구했다. 민중민주당은 매일 출퇴근시간 <현대제철파업농성투쟁지지!비정규직직접고용쟁취!>·<비정규직철폐!반민재벌환수!민중민주실현!>·<환수복지,민중의것을민중에게로!>등의 구호를 들고 당진현대제철정문앞에서 정당연설회를 진행했다. 민중민주당은 정당연설회후에는 당진시내에서 선전활동을 이어가며 비정규직노동자들의 요구를 알렸다.

민중민주당은 서울·수도권지역에서 대시민선전활동을 줄기차게 벌여나가고있다. 또 전국적으로 울산·포항·대구·구미·거제·평택·인천등지의 산업단지와 강원양구·횡성·정선일대등을 순회하며 매일 선전활동을 전개하고있다. 추석연휴를 앞두고 서울·경기·인천·강원·충북·대전·부산지역에 가로막을 게시했다. 민중민주당은 9.12 民86호<실업·비정규직철폐!환수복지!민중민주새세상건설!>, 9.23 民87호<RCEP농업말살규탄!투기농지환수!농가부채해소!>, 10.1 民88호<대북적대시정책철회!북침전쟁연습중단!미군철거!>를 발행하고 선전활동으로 각지에 배포하고있다. 민중민주당은 9.2 <북침핵전쟁연습영구중단!미군철거!> 9.19 <실업·비정규직철폐!환수복지!민중민주새세상건설!> 9.27 <RCEP·CPTPP농업말살규탄!투기농지환수!농가부채해소!> 카드뉴스를 제작해 웹사이트와 SNS에 공개했다. 민중민주당이 민중을 위한 당임을 증명하는 전투적인 실천활동은 변함없이 계속될것이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