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15:35:30
Home일반・기획・특집정치민대위 논평발표 ... 〈미군철거와 보안법철폐·반역무리청산으로 자주와 민주, 통일의 새세상을 앞당기자!〉

민대위 논평발표 … 〈미군철거와 보안법철폐·반역무리청산으로 자주와 민주, 통일의 새세상을 앞당기자!〉

27일 민대위(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는 미대사관앞에서 <미군철거와 보안법철폐·반역무리청산으로 자주와 민주, 통일의 새세상을 앞당기자!>를 발표했다.

논평은 <2001년 아프간을 침공해 20년간 주둔했던 미군이 지난 5월부터 철거하기 시작했다. 이후 3개월만인 8월15일 아프간반미무장단체 탈레반은 수도 카불에 위치한 대통령궁을 장악하고 <전쟁은 끝났다>며 승리를 선언했다.>고 전했다.

이어 <아프간의 상황을 두고 반역무리들은 망언·망동을 남발하고 있다. 국민당(국민의힘)의원 태영호는 미남동맹강화와 미남연합훈련정상화를 떠들며 심지어 <2027년까지 전술핵을 들여와야 한다>는 망언으로 일관했다.>며 <국민당은 하나같이 극단적인 호전망언을 해대며 반역소굴임을 다시한번 입증했다.>고 힐난했다.

계속해서 <오직 민중의 반미항전만이 미제국주의침략군대를 척결할 수 있다는 것이 아프간의 교훈이다. 머지 않아 우리민중은 민중항쟁으로 미군철거와 보안법철폐·반역무리청산의 역사적 과업을 실현하며 자주와 민주, 통일의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다.>라고 밝혔다.

다음은 전문이다.

[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논평 7]
미군철거와 보안법철폐·반역무리청산으로 자주와 민주, 통일의 새세상을 앞당기자!

1. 아프가니스탄에 전세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001년 아프간을 침공해 20년간 주둔했던 미군이 지난 5월부터 철거하기 시작했다. 이후 3개월만인 8월15일 아프간반미무장단체 탈레반은 수도 카불에 위치한 대통령궁을 장악하고 <전쟁은 끝났다>며 승리를 선언했다. 아프간친미정부의 항복과 동시에 아프간대통령은 해외로 도주했고 친미세력들 역시 해외도주로 아수라장이 되고 있다. 미제는 침략전쟁으로 친미정부를 세웠고 석유와 천연가스를 장악·통제하며 아프간을 식민지화했다. 아프간전쟁으로 미군 2442명을 비롯하여 아프간민간인 7만1344명, 아프간군인·경찰 7만8314명, 반미무장게릴라 8만4191명 등 절대다수의 아프간민중이 목숨을 잃었다. 학살과 약탈이라는 미제침략군대의 본질은 드러났고 반미항전에 떨쳐나선 아프간민중에 의해 미군은 참패했다.

2. 아프간의 상황을 두고 반역무리들은 망언·망동을 남발하고 있다. 국민당(국민의힘)의원 태영호는 미남동맹강화와 미남연합훈련정상화를 떠들며 심지어 <2027년까지 전술핵을 들여와야 한다>는 망언으로 일관했다. 국민당대변인 임승호는 논평을 통해 <아프간사태의 근본원인은 무능하고 부패한 정부, 바이든대통령취임과 동시에 진행된 미군철수, 해이한 안보의식>이라며 미군주둔과 미남합동군사훈련강행 등 매국적 주장을 서슴지 않았다. 국민당대선예비후보·전인천시장 안상수 역시 24일 기자회견에서 미남동맹강화와 전술핵보유를 주장하며 반민족적이고 호전적인 망언을 쏟아냈다. 국민당은 하나같이 극단적인 호전망언을 해대며 반역소굴임을 다시한번 입증했다.

3. 맥아더포고문에 나오듯 미군은 이땅에 점령군으로 들어왔다. 제국주의 미군의 침략적 본질은 아프간과 남코리아가 전혀 다르지 않다. 미군은 코리아전으로 500만의 우리민족을 학살했고 갖가지 참혹한 범죄를 저지르며 수많은 민중들의 존엄과 생명을 유린했다. 지금 이순간에도 북침전쟁연습을 감행하며 핵전쟁위기를 고조시키고 있으며 대량살상생화학무기실험·침략무기강매로 민중의 삶을 파괴하고 민중의 재원을 약탈하고 있다. 이승만반역권력이 우리민중의 반미자주투쟁을 압살하기 위해 미군보호법 보안법(국가보안법)을 제정한 이래 지금까지 역대반역권력들은 통일애국세력·민주화운동세력에게 보안법위반혐의를 들씌우며 야수적으로 탄압했다. 이는 문재인정권이라고 역시 다르지 않다. 이정훈4.27연구위원과 충북활동가들을 구속하고 범민련을 탄압하는 이유가 무엇이겠는가. 오직 민중의 반미항전만이 미제국주의침략군대를 척결할 수 있다는 것이 아프간의 교훈이다. 머지 않아 우리민중은 민중항쟁으로 미군철거와 보안법철폐·반역무리청산의 역사적 과업을 실현하며 자주와 민주, 통일의 새세상을 앞당길 것이다.

2021년 8월27일 서울광화문 미대사관앞
국가보안법철폐국가정보원해체조선일보폐간을위한민중대책위원회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