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0:07:00
Home미국원정〈백악관앞 미군철거시위를 하는 이유〉 10차미국평화원정 167일째 .. 미국평화원정시위 총1534일째

〈백악관앞 미군철거시위를 하는 이유〉 10차미국평화원정 167일째 .. 미국평화원정시위 총1534일째

민중민주당(민중당) 미국평화원정단은 31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앞에서 <제국주의침략군대 미군철거!>, <북침전쟁연습 영구중단!>, <대북적대정책 완전폐기!>, <굴욕적인 미일남동맹 해체!>, <쿠바 내정간섭 즉각 중단!>을 촉구하는 평화시위를 총1534일째 진행했다.

애틀란타에서 온 한 관광객은 원정단을 보고 <백악관을 구경하러 왔는데 이렇게 시위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반갑다>며 <백악관이 멋있는게 아니라 당신이 멋있다>라며 관심을 내비쳤다.

그는 원정단의 이곳에서 시위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물었다. 원정단은 <코리아의 평화에 관한 일이다>라며 <베트남전 당시 베트남내에서도 미군을 몰아내기 위한 격렬한 운동이 있었지만 미국내에서도 반전평화에 대한 운동이 벌어졌다>라며 백악관앞에서 시위하는 이유에 대해 알려줬다.

그는 원정단의 답을 듣고 <이렇게 마주하게 되어서 너무 반갑다>며 <그 말을 들으니 나 또한 새로 알게 됐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