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단신] 머스크 <비트코인 결제 다시 허용> .. 비트코인 4400만원대로 급등

가상화폐전문매체 디크립트는 <머스크CEO가 테슬라가 비트코인 결제를 다시 시작할것이라고 언급한후 강세를 보이고있다>고 전했다.

13일 일론머스크테슬라최고경영자는 트위터에 <테슬라는 비트코인의 유동성을 확인하기 위해 보유한 비트코인 중 10%만 매각했다>며 <만약 채굴 업자들의 합리적인 청정에너지 사용량(~50%)이 확인되면 테슬라는 비트코인 결제를 재개하겠다>라고 밝혔다.

발언 이후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가 일제히 급등했다. 비트코인은 14일 오전 기준 4만달러대로 진입했다. 이는 13~14일 사이 11% 급등한 가격이다. 시총 2위인 이더리움은 2532달러를 기록했다.

미국 불룸버그통신은 14일 차트분석가들의 분석을 인용해 비트코인이 4만달러를 돌파하자 <조만간 5만달러를 넘어설것>이라 전망했다. 차트분석가들은 다음 저항선을 4만2500달러선에서 형성될것이며 저항선을 돌파하면 비트코인은 곧바로 5만달러를 뚫을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한편 아프리카 탄자니아에서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도입할 움직임을 보이는것과, 억만장자투자자인 폴튜더존스튜더인베스트먼트 설립자가 CNBC와 인터뷰에서 <인플레이션 헤지(회피)투자를 할것>이라며 <원자재, 암호화폐, 금을 살것>이라고 언급한것이 비트코인 상승세에 한몫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