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코리아연대, <남창우와 함께 부르는 감옥밖 노래> 영상게재
코리아연대(자주통일과민주주의를위한코리아연대)는 영상 <남창우와 함께 부르는 감옥밖 노래>를 21일 게재했다.
공주대노래패 <타는목마름(타목)>과 코리아연대 회원인 남창우학생운동가(공주대물리학과·05학번)는 지난 5월6일 오전10시30분경 충남 공주대후문 인근에서 국가보안법위반 등의 혐의로 경기지방경찰청 보안수사대에 의해 긴급 체포됐다.
영상은 지난 5월16일 오후4시 서울 광화문 동화면세점앞에서 열린 국가보안법위반혐의·양심적병영거부 등으로 구속된 남창우학생운동가의 석방촉구문화제 <남창우와함께부르는감옥밖노래>에서 상영돼 좌중을 숙연하게 했다.
영상에는 남창우학생운동가가 자주통일과 민주주의를 위해, 노동자와 농민, 민중들의 투쟁에 연대하기 위해 실천해온 많은 사진들이 담겨있어 의롭고 견결한 학생운동가인 그의 진면목을 보여주기 부족함이 없다.
영상 마지막부분 남창우학생운동가가 비전향장기수 안학섭선생과 민통선평화교회 이적목사 사이에서 노래하는 장면에서는 노래하며 실천하는 그를 아는 이들의 눈시울을 젖게 만들며 짠한 감동을 주고 있다.
<여기에 들어와 있으니 정권의 말로가 보입니다!>라며 낙관과 신심을 잃지 않은 남창우학생운동가는 9일간 묵비단식투쟁을 전개했으며 현재 수원구치소에 수감돼 있다.
21세기민족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