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 C
Seoul
2024년3월29일 금요일 2:27:32
Home일반・기획・특집통일당중앙군사위 제8기제1차확대회의

당중앙군사위 제8기제1차확대회의

24일 당중앙군사위 제8기제1차확대회의가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진행됐다.

회의를 지도한 김정은총비서는 <회의에서 인민군대안에 혁명적인 도덕규율을 확립하는것은 단순한 실무적문제가 아니라 인민군대의 존망과 군건설과 군사활동의 성패와 관련되는 운명적인 문제>라며 <새세대 인민군지휘성원들의 정치의식과 도덕관점을 바로세우기 위한 교양사업과 통제를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전문이다.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제8기 제1차확대회의 진행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확대회의 지도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제8기 제1차확대회의가 2월 24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노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당중앙군사위원회 제8기 제1차확대회의를 지도하시였다.

확대회의에는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리병철동지와 위원들이 참가하였다.

또한 조선인민군 군종 및 군단급단위 지휘성원들과 인민군당위원회 집행위원들, 일부 무력기관의 지휘관들, 당중앙위원회 해당 부서 부부장들이 참가하였다.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제8기 제1차확대회의에서는 인민군지휘성원들의 군사정치활동과 도덕생활에서 제기되는 일련의 결함들을 지적하고 인민군대안에 혁명적인 도덕규율을 철저히 확립하기 위한 문제가 주요하게 토의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회의에서 인민군대안에 혁명적인 도덕규율을 확립하는것은 단순한 실무적문제가 아니라 인민군대의 존망과 군건설과 군사활동의 성패와 관련되는 운명적인 문제라고 하시면서 이 중대한 문제의 해결을 위하여서는 무엇보다도 새세대 인민군지휘성원들의 정치의식과 도덕관점을 바로세우기 위한 교양사업과 통제를 강화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회의에서는 인민군대안의 모든 당조직들과 정치기관들에서 혁명규율과 도덕기풍을 세우는것을 현시기 당중앙의 영군체계를 철저히 확립하고 전투력을 강화하며 혁명군대의 고상한 정신도덕적우월성을 발양하기 위한 주되는 과업으로 내세우고 강도높이 진행할데 대하여 강조되였다.

회의에서는 다음으로 무력기관의 주요직제지휘성원들의 해임 및 임명에 관한 조직문제가 취급되였다.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는 김성길동지를 조선인민군 해군사령관으로 임명하고 해군중장의 군사칭호를 수여하였다.

김충일동지를 조선인민군 항공 및 반항공군사령관으로 임명하고 항공군중장의 군사칭호를 수여하였다.

회의에서는 또한 주요지휘성원들의 군사칭호를 올려줄데 대한 결정을 채택하였다.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결정에 따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상 김정관동지와 조선인민군 총정치국장 권영진동지에게 조선인민군 차수칭호가 수여되였다.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