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 C
Seoul
2024년3월30일 토요일 0:04:31
Home일반・기획・특집민생・사회반일행동 미버지니아주애난데일소녀상앞논평발표, 일인시위진행 .. 〈반일반제공동투쟁의 강화로 일본군성노예제역사왜곡과 일본군국주의부활책동을 분쇄하자!〉

반일행동 미버지니아주애난데일소녀상앞논평발표, 일인시위진행 .. 〈반일반제공동투쟁의 강화로 일본군성노예제역사왜곡과 일본군국주의부활책동을 분쇄하자!〉

반일행동은 현지시각 23일 미버지니아주애난데일소녀상앞에서 논평 <반일반제공동투쟁의 강화로 일본군성노예제역사왜곡과 일본군국주의부활책동을 분쇄하자!>를 발표했다. 이어 <역사왜곡 대미로비 배후 일본정부 규탄한다!>일인시위를 진행했다.

논평은 <미쓰비시 일본법학교수 램지어가 <조선인위안부와 일본인위안부가 모두 공인된 매춘부>라는 논문을 발표한 것에 대해 국내는 물론 미국과 영국, 싱가포르, 일본 역사학자들이 나서 <왜곡과 거짓진술, 오도, 역사자료의 누락>을 지적했다>면서<미국무부조차 <2차세계대전 당시 일본군에 의한 성적인 목적의 여성 인신매매는 지독한 인권침해>라고 인정했다. 그럼에도 램지어는 논문의 입장을 유지하겠다는 후안무치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램지어의 망언은 철저히 일본정부의 입장을 대변하고 있다. 전범기업인 미쓰비시가 100만달러기부로 만든 첫 정식교수직으로서 과거 장학금을 받으며 도쿄대를 다니고 2018년 일본정부의 훈장인 <욱일중수장>까지 받은 이유가 다른데 있지 않다.>면서 <일본정부·전범기업이 세계적 범위에서 어용학자들을 앞세워 전쟁범죄를 가리우기 위해 광분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다>고 지적했다.

계속해서 <일본군성노예제역사왜곡은 일본군국주의부활책동의 일환이다. 램지어의 반인륜적 허위주장에는 <대미로비>까지 벌이며 역사왜곡을 자행한 전범가해국의 추악한 제국주의적 본성이 드러난다.>면서<우리는 일본정부·전범기업의 파렴치한 역사왜곡과 그에 앞장선 램지어를 단호히 규탄하며 그 어떠한 제국주의침략전쟁도 전쟁범죄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다음은 논평 전문이다.

[반일행동보도(논평) 75]
반일반제공동투쟁의 강화로 일본군성노예제역사왜곡과 일본군국주의부활책동을 분쇄하자!

  1. 미하버드대교수의 일본군성노예제역사왜곡에 대해 전세계가 규탄하고 있다. 미쓰비시 일본법학교수 램지어가 <조선인위안부와 일본인위안부가 모두 공인된 매춘부>라는 논문을 발표한 것에 대해 국내는 물론 미국과 영국, 싱가포르, 일본 역사학자들이 나서 <왜곡과 거짓진술, 오도, 역사자료의 누락>을 지적했다. 중국정부는 <위안부는 강제모집>, <심각한 반인도적 범죄>라고 비판했으며 심지어 미국무부조차 <2차세계대전 당시 일본군에 의한 성적인 목적의 여성 인신매매는 지독한 인권침해>라고 인정했다. 그럼에도 램지어는 논문의 입장을 유지하겠다는 후안무치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2. 램지어의 망언은 철저히 일본정부의 입장을 대변하고 있다. 전범기업인 미쓰비시가 100만달러기부로 만든 첫 정식교수직으로서 과거 장학금을 받으며 도쿄대를 다니고 2018년 일본정부의 훈장인 <욱일중수장>까지 받은 이유가 다른데 있지 않다. 램지어는 1923년 간토대지진 당시 일본의 조선인학살이 <조선인이 범죄를 저질렀기에 대응한 것>이며 일본내 재일교포의 차별문제도 <스스로 차별을 야기했다>고 강변했다. 뿐만 아니라 일제의 폭압에 시달린 조선인노동자들을 읽기, 산수능력이 부족한 하급노동자로 표현하는 등 일관하게 역사왜곡을 자행해왔다. 이는 일본정부·전범기업이 세계적 범위에서 어용학자들을 앞세워 전쟁범죄를 가리우기 위해 광분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다.
  3. 일본군성노예제역사왜곡은 일본군국주의부활책동의 일환이다. 램지어의 반인륜적 허위주장에는 <대미로비>까지 벌이며 역사왜곡을 자행한 전범가해국의 추악한 제국주의적 본성이 드러난다. 마찬가지로 미국은 제2차세계대전의 전범국이자 패전국인 일본을 코리아전의 병참기지화하더니 대북대중침략책동의 군사적 발판으로 삼아 일본군국주의야욕을 채워주고 있다. 우리는 일본정부·전범기업의 파렴치한 역사왜곡과 그에 앞장선 램지어를 단호히 규탄하며 그 어떠한 제국주의침략전쟁도 전쟁범죄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반일반제공동행동을 더욱 강화해 일본군국주의부활책동을 철저히 분쇄하며 일본군성노예제문제해결과 우리민족의 진정한 해방을 앞당길 것이다.

2021년 2월23일 미국 버지니아주 애난데일 평화의소녀상앞
반일행동(희망나비 진보학생연대 실업유니온 21세기청소년유니온 민중민주당학생위원회)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