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 C
Seoul
2024년3월28일 목요일 21:29:08
Home베스트3개전장동시승리?

3개전장동시승리?

미국의 무모함이 도를 넘고있다. 그간 <2개전장동시승리>전략이란걸 공포하고도 실제로는 감히 실행하지못했던 미국이 지금은 <3개전장동시승리>전략을 해보겠다고 만용을 부리고있다. 구체적으로 중동에서의 이란과 극동에서의 북을 동시에 상대하겠다에서 중국과 북을 동시에 상대하는걸 넘어 이제는 북·중국에 더해 이란까지 포함하려하고있다. 물론 북·중국·이란쪽엔 러시아까지 가세한다. 

미국쪽에 있는건 일본과 유럽연합인데, 일본은 핵무장이 안돼있고 유럽연합은 멀고 결합력이 약할수밖에 없다. 남과 대만은 전장에 불과하고 호주·캐나다등은 별힘이 없다. 결국 미국 홀로 북·중국·러시아와 이란을 상대로 사활적인 전쟁을 벌여야한다. 잘알다시피 중동에서는 이란과 시리아·헤즈볼라·하마스·시아파민병대와 이스라엘과 사우디친미수니파등이 대립돼있다. 이란쪽배후에 북·러시아·중국이 있고 이스라엘·사우디쪽배후에 미·나토유럽연합이 있다. 

중국이 대만을 매개로 중미전쟁을 일으킬수 있는건 대만의 분리독립을 용인하다가는 홍콩·티벳·신장·내몽고의 분리독립운동이 연쇄적으로 폭발할수 있어서다. 중국공산당창당 100돌이 되는 2021까지 1도련선을 확보하려면 무엇보다 대만과의 통일을 이룩해야한다. 그리고 이통일을 평화적으로 이루지못한다면 비평화적으로라도 이뤄야한다. 시진핑주석이 2022을 넘어 연임하는데서 대만과의 통일문제해결은 결정적으로 중요하다. 문제는 미국이다. 미국은 심지어 남중국해에 핵항모들을 투입하며 남사군도등을 점령하는식으로 중미전쟁을 일으킬수 있다고 위협중이다. 

1.3이면 대표적군사지도자 솔레이마니가 미군무인기에 의해 폭격사망된지 1년이 된다. 얼마전 11.27 대표적핵과학자 파크리자데가 총격사망사건도 있었다. 미국이 이라크내 미군대사관을 철수시키지않고 니미츠핵항모와 조지아핵잠, B-52핵폭격기를 투입하며 이란을 더욱 자극하고있다. 해외에서 미국이 중국이든 이란이든 전쟁을 벌이게 된다면 트럼프는 그렇지않아도 심사숙고중인 계엄령을 즉각실시할 절호의 명분이 된다. 하지만 북·중국·이란과의 동시전쟁까지 감수해야한다. 미국의 패권상실을 넘어 미국자체가 절멸할수 있는 전쟁이다.

조덕원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