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7 C
Seoul
2024년4월25일 목요일 9:07:46
Home아카이브특집 진보당 의총서 이석기·김재연 자진사퇴 권고 ... 거부시 4차의총서 최종의결

[정치] 진보당 의총서 이석기·김재연 자진사퇴 권고 … 거부시 4차의총서 최종의결

진보당 의총서 이석기·김재연 자진사퇴 권고

거부시 4차의총서 최종의결



23일 열린 진보당(통합진보당) 3차의원총회에서 이석기·김재연의원의 제명의 건을 논의했으나 결론을 내지 못하고 난항을 거듭하다 4차 의총으로 최종의결을 미뤘다.


의총에 참석한 심상정·강동원·김제남·노회찬·박원석·서기호·정진후의원은 의원총회결정문에서 ‘지난 5월12일 제1차중앙위원회결정에 따라 두의원이 의원직을 자진사퇴할 것을 강력히 권고한다’는 내용을 넣었다.


이어 ‘두의원이 자진사퇴를 수용하지 않으면, 7월26일 오전8시 제4차의원총회에서 이석기·김재연의원의 제명처리의 건을 일괄하여 최종의결’하기로 했다.


끝으로 ‘제3차의원총회에 참석하지 않은 이석기·김재연의원 등 6인의 의원들이 중앙위직후 의원총회에는 전원참석하겠다는 약속에 따른 것’임을 명시했다.


아래는 제3차 의원총회 결정문 전문이다.


  


제3차 의원총회 결정문


1. 통합진보당 제3차 의원총회에 참석한 심상정, 강동원, 김제남, 노회찬, 박원석, 서기호, 정진후 의원은 이석기, 김재연 의원의 제명 처리와 관련하여, 지난 5월 12일 제1차 중앙위원회 결정에 따라 두 의원이 의원직을 자진 사퇴할 것을 강력히 권고한다.


2. 이석기, 김재연 두 의원이 자진 사퇴를 수용하지 않으면, 7월 26일 오전8시 제4차 의원총회에서 이석기, 김재연 의원의 제명 처리의 건을 일괄하여 최종 의결한다.


3. 오늘의 이 결정은 3차 의원총회에 참석하지 않은 이석기, 김재연 의원 등 6인의 의원들이 중앙위 직후 의원총회에는 전원 참석하겠다는 약속에 따른 것이다.


2012. 7. 23.

심상정

강동원

김제남

노회찬

박원석

서기호

정진후

 

  

송재호기자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