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2 C
Seoul
2024년4월25일 목요일 13:33:54
Home아카이브특집 이정미, ‘당원비대위’ 중단 안하면 당기위 제소 경고

[정치] 이정미, ‘당원비대위’ 중단 안하면 당기위 제소 경고

이정미, ‘당원비대위’ 중단 안하면 당기위 제소 경고

 

 

진보당(통합진보당) 이정미대변인은 11일 이른바 ‘당원비대위’에 대해 “명백한 해당행위”라며 ‘당원비대위’명칭을 사용중단을 촉구했다.


 


이대변인은 이날오전 국회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당원비대위는16일까지 ‘당원비대위’명칭을 사용하지 않겠다, ‘당원비대위’언론사업을 하지 않겠다는 명확한 답변을 주시기 바란다”며 “그렇지 않다면 혁신비대위는 그 직후 당의 절차에 따라 처리할 수밖에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당기위제소를 염두에 두고 명확히 경고했다.


 


이대변인은 17일부터 통합진보당이 동시당직선거 후보등록을 시작한다면서 “당직선거는 당의 쇄신과 통합의 노력이 중단없이 진행되는 속에서 치러져야 할 것”이라며 “선거과정에서조차 당원비대위활동을 계속하며 당을 혼란에 빠뜨린다면 명백한 해당행위로 규정하고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이와같이 강조했다.


 


이대변인은 ‘당원비대위’대변인인 김미희의원이 5.12중앙위원회폭력사태를 “심상정의장의 날치기강행처리에 대한 정당한 항의였다”며 “혁신비대위를 군사정권에 비유하는 등의 표현을 한 데 대해 ”진보정당을 지지하는 국민들 앞에 참으로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며 ”더이상 묵과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이수진기자


 

 

관련기사
- Advertisement -
플랫포옴뉴스